경제

취ㆍ창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의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부천산업진흥원(옛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탑배너

화우테크놀러지㈜, LED투광등 방열 특허 획득
자연대류 방열부 구비ㆍ방열 반사갓 이용
高와트급 특수조명제품 국내외 공급 기대 
더부천 기사입력 2010-04-01 11:1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0366


△화우테크놀러지 투광등 회전형

부천에 본사를 두고 있는 국내 LED조명 선두기업 화우테크놀러지㈜(대표 유영호, 이하 화우테크ㆍwww.fawoo.co.krㆍ바로 가기 클릭)는 자사 LED 투광등 ‘루미다스-SL(LumiDas-SL)’이 방열 특허를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루미다스-SL’이 이번에 획득한 특허는 자연대류 방열부 구비 및 방열 반사갓 이용에 따른 방열 특허이다. 열 배출이 쉽고 빠르게 일어나도록 제작된 자연대류 방열부를 구비하고 광유도 기능만 있는 기존 반사갓 대신 광유도와 방열이 동시에 가능한 방열 반사갓을 채용해 발열에 따른 수명 감소 및 조도 저하를 최소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투광등 제품은 일정 방향의 넓은 영역으로 빛을 조사하는 조명 제품으로, 경관 조명 및 공장, 광장, 실내ㆍ외 경기장, 항만, 공항, 공사장 등에서 널리 사용되며, 경계등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 AD |
투광등은 일반 조명기구에 비해 조명 범위가 넓기 때문에 기기의 규모가 크고, 삽입되는 LED조명 개수 및 입력 전압이 높아 많은 양의 열이 발생돼 보다 높은 방열 기술이 요구돼 왔다.

화우테크는 이번 특허 기술로 고(高)와트급 LED 조명기구인 투광등에 필수적인 방열 성능 확보가 가능해졌고, 이를 통해 LED 투광등의 품질을 한층 더 높일 수 있게 됐다. 특히 ‘루미다스-SL(LumiDas-SL)’은 이미 국내외 조명시장에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지난 3월 일본에 대규모 수출도 실시했다.

유영호 화우테크 대표는 “‘루미다스-SL’의 특허 획득은 LED 투광등의 가장 큰 취약점인 발열문제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지속적인 R&D를 통해 투광등을 비롯한 고(高)와트급 특수조명 제품의 국내외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김만수 시장, 화우테크놀러지㈜ 방문
화우테크놀러지㈜,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수상
화우테크, 송파구와 LED조명 연계 CDM사업 협약 체결
中 ‘UNIDO 국제태양에너지센터’에 화우 LED조명 설치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2020윈터스쿨

  • 2020윈터스쿨
· [코로나19] 부천시, 2일 추가 확진자 ..
· 부천시의회, 제244회 제1차 정례회 개..
· [코로나19] 부천시, 해외 입국자 최종..
· [코로나19] 쿠팡 부천 물류센터 누적 ..
· 부천시, ‘백만송이 장미원’ 폐쇄 ‘..
· 경기도 의용소방대, 9월까지 벌집 제거..
· 경기도, 수원ㆍ부천ㆍ평택ㆍ포천 4개시..
· ‘유네스코 국립수목원길’… 광릉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