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시민사회단체
성명ㆍ논평
지역 이슈
자원봉사
외국인/다문화
부천Y녹색가게

탑배너

부천YMCA, ‘토요 나눔장터’… 4월16일 개장
11월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오후 4시
부천시청 앞 차없는 거리… 누구나 참여 가능 
더부천 기사입력 2016-04-11 13:5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204
| AD |
부천YMCA 녹색가게에서 주최하는 ‘토요 나눔장터’가 오는 16일 개장해 11월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부천시청 앞 차없는 거리에서 열린다. 혹서기인 7월말~8월 중순까지 한달간은 휴장한다.

‘토요 나눔장터’는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으며, 집안에서 사용하다가 필요가 없어졌지만 버리기에는 아까운 옷, 책, 신발, 가방, 잡화, 장신구, 유아용품, 인형, 음반 등 각종 중고물품을 다른 이웃들과 자율적으로 사고 파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일반 시민들은 물론 청소년, 어린이 등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어 경제 개념과 절약정신을 일깨워주는 효과도 거두고 있다. 단, 전문 상인은 참가할 수 없다.

‘토요 나눔장터’의 참여 방법은 부천YMCA 홈페이지(www.pcymca.or.krㆍ바로 가기 클릭)에 사전 신청을 한 뒤 당일 재활용품을 가져와 자율적으로 판매하면 된다. 준비물은 판매할 재활용품과 신분증, 돗자리, 거스름돈 등이다.

참가 신청은 나눔장터가 열리기 2주전 월~일요일까지 접수받는다. 예를 들어 4월23일 열리는 토요 나눔장터의 경우는 11~17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해당 장터 전 월요일 오전 9시 홈페이지에 명단을 공개하며, 자리표 교환은 당일 오전 10시50분~오후 2시까지 현장에 나오면 된다.

이어, 판매물품 확인(집에서 사용하던 물건 50점 이내 여행가방 1개 정도 부피, 재활용품 80%, 새 제품 20% 이내)과 신분증(학생증)과 번호표 목걸이를 교환받게 되며, 오후 2시 이후에는 신청이 자동 취소된다.

판매가 끝나면 수익금의 10%를 자율적으로 기부하면 연말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김장 나눔에 후원하게 된다. 기타 문의는 부천YMCA(☎032-325-3100)로 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NGO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2020 반수시작반

재학생팀플반

  • 2020 반수시작반
  • 재학생팀플반
· 파주 돼지농장서 국내 첫 ‘아프리카돼..
· 제4회 부천판타지아 로봇페스티벌… 9..
· 부천페이, 인센티브 10% 지급… 8~9월..
· 이재명 경기지사, “아프리카돼지열병..
· 경기도, 시내버스 교통카드 단말기 전..
· 경기도, 버스 운전자 ‘휴게시간’ 쳬..
· 부천도시공사, 추석맞이 독거노인 120..
· 부천시, 외국 관광객 대상 국제행사 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