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시민사회단체
성명ㆍ논평
지역 이슈
자원봉사
외국인/다문화
부천Y녹색가게

탑배너

부천희망재단, 부천시 공무원 월급 끝전모아 저소득가정 지원
‘소원을 말해요’ 사업 통해 19가정에 950만원 지원 
더부천 기사입력 2016-09-30 19:0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498


부천희망재단은 30일 부천시 공직자들의 월급 끝전을 모아 저소득 취약계층 19가구에 생활필수품과 생활지원비를 전달하는 기증식을 가졌다.

| AD |

(사)부천희망재단(이사장 정인조ㆍ상임이사 김범용)는 부천시 공직자들의 월급 끝전을 모아 저소득가정에 전달하는 ‘소원을 말해요’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저소득가정에 950만원의 생활비를 전달했다.

30일 부천시청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김범용 부천희망재단 상임이사, 허모 부천시 복지국장, 김정길 복지정책과장 등이 참석했다.

부천희망재단은 부천시와 지난 2012년 ‘공무원 월급 끝전모으기’ 기금 협약을 체결해 공무원 급여의 1천원 이하 끝전을 모아 적립한 기금으로 ‘소원을 말해요’ 사업은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각 동주민센터를 통해 추천을 받은 저소득 가정에서 필요한 물품, 학비, 생활비 등을 지원하는 것으로, 2014년 저소득가정 28가구에 1천52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이번에는 19가구에 냉장고, 전자렌지, 학원비, 의료비 등을 세대당 5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다양한 형태로 전달됐다.


김범용 부천희망재단 상임이사는 “부천시 공직자 월급 끝전의 작은 금액이 크게 모여 소중하게 전달됐다”며 “지속적인 기부문화 활성화에 부천시 공무원들이 참여하고 있는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밝혔다.

허모 부천시 복지국장은 “공직자들의 월급 끝전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게돼 뿌듯하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희망재단은 부천시, 부천시의회, (재)한국만화영상진흥원, 글로벌21 등 4개 기관 소속 직원들의 ‘월급 끝전 모으기’를 통해 기금을 마련해 각 기금의 취지에 맞게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타 문의= 부천희망재단 사무국(☎032-321-9123~4) 또는 홈페이지(www.hopefoundation.or.krㆍ바로 가기 클릭).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정인조 부천희망재단 이사장,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부천희망재단, 한부모가정에 의료ㆍ생계비 지원
부천북초교 정문 앞 횡단보도 ‘옐로카펫’ 설치
부천희망재단, 심곡천에 ‘동전 모금함’ 설치
부천희망재단, 31일 부천북초교 앞 ‘옐로 카펫’ 설치
댓글쓰기 로그인

NGO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2020 반수시작반

재학생팀플반

  • 2020 반수시작반
  • 재학생팀플반
· 파주 돼지농장서 국내 첫 ‘아프리카돼..
· 제4회 부천판타지아 로봇페스티벌… 9..
· 부천페이, 인센티브 10% 지급… 8~9월..
· 이재명 경기지사, “아프리카돼지열병..
· 경기도, 시내버스 교통카드 단말기 전..
· 경기도, 버스 운전자 ‘휴게시간’ 쳬..
· 부천도시공사, 추석맞이 독거노인 120..
· 부천시, 외국 관광객 대상 국제행사 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