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ㆍ창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공회의소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부천산업진흥원(옛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사회적기업_협동조합

탑배너

부천시, ‘나들가게’ 육성… ‘전문 컨설턴트 매칭데이’ 개최
지난해부터 ‘나들가게 육성 선도지역 지원사업’ 추진  
더부천 기사입력 2016-09-30 11:14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397


부천시는 지난 29일 부천산업진흥재단 대회의실에서 나들가게 점주 등 40명을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 매칭데이’ 행사를 가졌다.

| AD |

부천시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원도심 골목형 슈퍼마켓인 ‘나들가게’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

30일 시 일자리경제과 유통팀에 따르면 시는 지난해부터 부천산업진흥재단과 함께 관내 골목상권 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중소기업청(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나들가게 육성 선도지역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어제(29일) 부천산업진흥재단 대회의실에서 나들가게 점주 등 40명을 대상으로 ‘나들가게 육성 선도지역 전문가 위원회 구성 및 전문 컨설턴트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나들가게 육성 선도지역 사업은 모델숍, 건강관리 및 점주 역량 강화 교육 등을 통해 노후화된 점포를 현대화하고, 체계화된 점주 교육, 마케팅을 통해 침체된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지난 7월 모집 공고를 통해 지난 19일 모델숍 10곳과 건강관리사업 추진 점포 19곳 등 총 29곳을 선정하고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기존 일방적 컨설턴트 배정 방식에 대한 문제점을 개선해 점주가 직접 컨설턴트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앞으로 5명의 컨설턴트는 사업 추진기간 동안 나들가게 점포에 선진 마케팅 기법과 진열 기법을 전수하고, 인테리어 개선 등 다양한 컨설팅을 해준다.

이용우 일자리경제과장은 ‘전문 컨설턴트 매칭데이’에서 골목상권 활성화에 대한 부천시 차원의 지원사업을 설명하면서 “어려운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서로 협력해 극복할 수 있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부천산업진흥재단 관계자는 “부천시 특화사업으로 라벨기ㆍ택배 보관함 보급사업도 추진할 예정인 만큼 앞으로의 추진사업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나들가게 육성 선도지역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 유통팀(☎032-625-2627), 부천산업진흥재단 지식서비스팀(☎070-7094-546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용우 부천시 일자리경제과장이 29일 ‘전문 컨설턴트 매칭데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원도심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 간담회 개최
중소기업청장, 부천시에서 '나들가게' 선도지역 현장 간담회 개최
부천산업진흥재단, ‘나들가게(골목 슈퍼)’ 지원 점포 모집
부천시, ‘나들가게 육성 선도지역 지원사업’ 선정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제9대 부천시의회 전반기 마지막 정례..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경기도 중부권·북부권, 남부권·동부..
· 부천시, ‘제1차 노인의료돌봄 통합지..
· ‘부천형 통합돌봄 시스템’, 국내·외..
· 경기주택도시공사, ‘2024년도 보상 실..
· 부천청년리더#, 관내 특성화고 금융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