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인사ㆍ동정
인터뷰
모임ㆍ행사
궂긴 소식
기쁜 소식
각종 단체
부천People
부천방문 명사
향우회
보훈단체
트위터

탑배너

부천시 보훈회관, 시민 위한 문화공간 변신 호평
노래교실ㆍ만화도서관ㆍ판타스틱 영화관 등
국가유공자ㆍ시민 대상 ‘문화휴게실’ 운영 
더부천 기사입력 2017-08-02 11:3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793


부천시 보훈회관 노래교실에서 시민들이 노래를 배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부천시 보훈회관이 국가유공자와 시민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변신해 호응을 얻고 있다.

시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에 따르면 보훈회관은 8개 국가유공자 단체가 입주해 있으며, 올해부터 민요교실ㆍ가요교실, 만화도서관, 작은 판타스틱 영화관 등 ‘문화휴게실’을 운영, 지난 6월까지 3천2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국가유공자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지역주민, 대학생 등 다양한 계층이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 AD |
보훈회관 내 문화휴게실을 이용하는 시민은 “국가 유공자들을 위한 복지시설로만 알았던 보훈회관에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여가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들에 대한 고마움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된다”고 말했고, 국가유공자는 “그동안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웠는데 보훈회관 내에서 음악, 독서, 영화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박상근 부천시 보훈회관 운영협의회장은 “다양한 문화체험 외에도 보훈단체별 봉사단을 구성해 마을 꽃길 가꾸기, 골목길 청소, 교통봉사 활동, 야간 자율방범활동 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할 계획”이라며 “보훈회관을 시민과 함께 이용하는 것도 나라사랑의 작은 실천”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 보훈회관에는 부천시 광복회, 상이군경회 부천시지회, 상이군경회 한얼특별지회, 전몰군경 유족회, 전몰군경 미망인회, 무공수훈자회, 6.25참전 유공자회, 월남전참전자회 등이 입주해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람들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민주당, 8.25 전당대회 대진표 확정…..
· 제22회 BiFan 20일 폐막식… 작품상 ‘..
· 제22회 BiFan, 북한영화 9편 최초 공개..
· 경기도 중부ㆍ남부ㆍ동부권 ‘오존주의..
· 부천시 내동 주방용품 제조업체 불… ..
· 이재정 교육감, 창업체험 활성화 업무..
· 제22회 BiFan, 20일 오후 7시 폐막식
· 박근혜 전 대통령, 국고 손실 혐의 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