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와 교통

부천 날씨
기상청 소식
기상 특보상황
버스 택시 지하철
도로ㆍ교통 정보
가볼만한 곳
천문 현상

탑배너

경의선 서울역 환승 위치 변경… 경기도민 편의 향상
 
더부천 기사입력 2017-11-28 11:5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349


환승체계도

| AD |

경의선 서울역(서부역) 승차위치가 서울역 광장 북쪽에 위치한 옛 서울역사 부근으로 변경되면서 1ㆍ4호선 및 버스와 환승 이동거리가 짧아지고 우천시 불편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28일 경기도에 따르면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위한 경강선 KTX선로 확보를 위한 노선 조정 계획’에 경의선의 서울역에서 환승체계가 이날부터 포함되면서 경의선 열차 이용객의 서울역에서 환승이 편리해졌다.

서울역의 경의선 1ㆍ4호선 환승 구간은 경기도내 고양ㆍ파주 주민이 많이 이용하는 구간으로, 영업시간 내에는 상업시설 내로 환승이 가능하지만 영업시간 외에는 시설물 외부 이동만 가능해 우천시 불편이 컸다.

경기도의회는 환승 불편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 건의를 해왔지만 역사를 운영ㆍ관리하는 기관과 상업시설물을 운영하는 민자 사업자가 달라서 불편사항의 개선이 쉽지 않은 실정이었다.

경기도에서는 한국철도공사와 국토교통부에 환승체계 및 접근선 개선을 지속적으로 협의해 왔고, 경강선 KTX 선로 확보를 위한 노선 조정계획에 경의선의 서울역에서 환승체계가 포함되면서 경기도민의 환승이 편리해졌다.

경기도 관계자는 “28일부터는 옛 서울역사 부근에 신설되는 승차대로 변경되면서 경의선 열차 이용객의 환승이 편리해졌다”며 “앞으로도 경기도민의 철도이용 편의 향상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날씨와 교통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민주당, 8.25 전당대회 대진표 확정…..
· 제22회 BiFan 20일 폐막식… 작품상 ‘..
· 제22회 BiFan, 북한영화 9편 최초 공개..
· 경기도 중부ㆍ남부ㆍ동부권 ‘오존주의..
· 부천시 내동 주방용품 제조업체 불… ..
· 이재정 교육감, 창업체험 활성화 업무..
· 제22회 BiFan, 20일 오후 7시 폐막식
· 박근혜 전 대통령, 국고 손실 혐의 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