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ㆍ창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공회의소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부천산업진흥원(옛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사회적기업_협동조합

탑배너

부천시, 성장동력기획단 기획회의 개최… 올해 활동 마무리
미래 도시발전 방향 모델 수립
성장동력 재편ㆍ산업단지 조성
성공적 추진 회의와 자문 수행 
더부천 기사입력 2017-12-26 11:5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276

| AD |

부천시는 지난 22일 오후 5시 상동 고려호텔에서 김만수 시장 주재로 도시계획 및 산업정책 분야 교수,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성장동력기획단 기획회의’를 갖고 부천시의 미래 발전 모델 수립과 성장동력 재편의 성공적 추진에 지혜를 모으기로 했다.

시 기업지원과 산업정책팀에 따르면 이날 성장동력기획단 기획회의에서는 한해 동안 추진한 산업공간혁신 기획ㆍ개념 구상 연구 성과를 보고하고 다양한 산업정책을 평가ㆍ자문하는 자리로 열렸다.

성장동력기획단 실무위원장인 성균관대 김도년 교수는 이날 주제발표에서 “부천은 미국의 대표적 재생도시인 보스톤 시(市)에 필적하는 지리적 환경과 인적자원을 갖고 있다”며 “기업 경쟁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첨단산업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곳”이라고 말했다.

김만수 시장은 “여러 현실적 제약을 극복하고 미래세대에 펼쳐질 대안 제시를 통해 갈 길을 잡아준 성장동력기획단의 성과를 높이 평가한다”면서 “기획단이 모아준 정성이 내년도에 성과를 매듭 지을 수 있도록 크게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시 성장동력기획단은 미래 도시발전 방향 모델 수립과 성장동력 재편 및 산업단지 조성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난해 10월 발족돼 6차례에 걸친 기획회의, 실무회의, 워크숍 및 간담회 등을 개최했다.

특히 부천기업혁신클러스터(BㆍBIC-1,2,3)에 대한 산업공간혁신 사업지 현장 방문 및 사업 계획에 대한 자문을 수행했고, 부천 IoT(사물인터넷) 혁신센터 조성 방안 등 부천시 현안사항에 대한 자문과 4차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정책적 제안을 했다.

부천시 성장동력기획단은 내년에도 부천기업혁신클러스터인 BㆍBIC-1,2 사업 기본 구상 및 사업화 방안 수립 등 산업재편에 대한 자문과 정책적 제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부천시, 관내 4개 대학 ‘1회용품 없는..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경기도 전역 ‘오존(O3) 주의보’ 발령..
· 부천시보건소, 부천시민학습원서 ‘심..
· 부천시, 어르신 80가구에 노후 ‘가스..
· 부천시, ‘경기도 스타기업 육성사업’..
· 경기도, 파주시에 올해 첫 ‘말라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