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ㆍ만화

BiFan(영화제)
만화영상진흥원
영상문화단지
만화특별시, 부천
만화/애니축제
영상문화
영화 만화계 소식
새 영화
TVㆍ드라마ㆍCF

탑배너

제22회 BiFan, 개성 넘치는 영화 가이드 36개 ‘아이콘’
웹툰작가 도나스가 탄생시켜 영화팬 예매 선택 도와 
더부천 기사입력 2018-06-27 09:24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17


▲BIFAN 2018 영화 가이드 36개 아이콘. 아이콘 디자인은 웹툰작가 도나스.

제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2018ㆍ7월 12~22일)의 영화 가이드 ‘아이콘’이 영화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웹툰작가 도나스의 감각적인 그림체로 재탄생한 BIFAN2018 영화 가이드 ‘아이콘’은 시놉시스와 스틸로는 예측할 수 없는 버라이어티한 내용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관객들의 영화 선택을 돕기 위해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

다양한 취향과 최신 유행을 반영한 36개의 키워드는 상영작들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아이콘들로 관객들의 예매를 돕는데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

아이콘은 초능력, 좀비, SF, 액션, 하드고어, 코미디와 같이 판타스틱영화제의 특성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키워드를 비롯해 깜짝놀람, 식인, 시체애호, 싸이코패스, LGBTQ(레즈비언Lesbianㆍ게이 Gayㆍ양성애자 Bisexualㆍ트랜스젠더 Transgender의 약자), 걸 파워 등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키워드와 섹스, 성기노출, 누드, 장기, 고문 등 도발적인 테마까지 넓은 스펙트럼으로 준비돼 있다.

이번 아이콘 개발에 참여한 웹툰작가 도나스는 다음 웹툰에서 ‘도나스 학교괴담’을 연재 중이며 독특한 화풍, 신선한 연출과 전개, 병맛 코드로 9.8점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며 폭넓은 독자층으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 AD |
36개 아이콘은 공식 홈페이지와 티켓 카탈로그의 상영작 시놉시스와 함께 소개돼 있으며, 최대 5개까지 배치돼 상영작의 특징을 가시적으로 보여준다.

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특정 테마의 상영작을 검색하고 싶을 때 해당하는 아이콘을 선택하고 검색하면 선택한 테마의 상영작들만 찾을 수 있는 것도 놓칠 수 없는 팁이다.

한편, 제22회 부천국제판스틱영화제(BIFAN 2018)는 오는 7월 12일부터 22일까지 11일간 열리며. 53개국 290편(장편 163편ㆍ단편 127편)을 상영하며, 자세한 내용은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www.bifan.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제22회 BiFan, 11일간 폭염특보에도 관객 24% 증가
제22회 BiFan 20일 폐막식… 작품상 ‘리벤지’ 수상
제22회 BiFan, 20일 오후 7시 폐막식
제22회 BiFan, 산업프로그램 B.I.G 성황리에 마무리
제22회 BiFan, 국내 최초 ‘북한영화’ 야외 무료 상영
댓글쓰기 로그인

영화ㆍ만화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A매치] 한국 1-0 호주 (전반전)
· 경기도교육청, 고발조치 사립유치원 감..
· 경기도민 89%,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
· 북측 대표단, 이재명 지사에 방북 요청..
· 부천FC 5명, K리그2 베스트11 후보에 ..
· 소사 도시재생사업 ‘한신먹거리 가로..
· 부천시, 노인일자리사업 성과ㆍ발전방..
· 부천시, 청년ㆍ청소년 메이커 활동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