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문화예술 이슈
공연 전시 행사
부천문화재단
부천예총
복사골예술제
부천필
테마 박물관
단체ㆍ동아리
부천문화원
무형문화엑스포
문화ㆍ예술인
봄꽃 축제
문화공간&시설
부천시립예술단

탑배너

부천시 ‘라온’ 소속 비걸 김예리, 유스올림픽 동메달 획득
올해 공식종목 챝캑 브레이크댄스 여자 개인부문 
더부천 기사입력 2018-10-12 17:5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409


2018 부에노스아이레스 유스올림픽에서 올해 공식종목으로 처음 채택된 브레이크댄스 여자 개인부문에 동메달을 획득한 부천시 청소년 육성프로그램 ‘라온’ 소속 국가대표 비걸 김예리가 브레이크댄스를 펼치고 있다.

| AD |

부천시 청소년 문화예술 육성프로그램 ‘라온’ 소속의 국가대표 비걸 김예리가 2018 부에노스아이레스 유스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시 문화예술과 예술진흥팀에 따르면 김예리는 지난 9일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린 유스올림픽에서 올해 처음 공식종목으로 채택된 브레이크댄스 여자 개인부문에 참가해 최종 예선전 3위로 본선에 진출해 동메달을 따냈다. 1위는 일본의 Ram, 2위는 캐나다의 Emma가 차지했다.

부천시가 지원하는 청소년 문화예술 육성프로그램 ‘라온’의 멘토인 세계적인 비보이그룹 ‘진조크루(jinJo Crew)’ 김헌준 대표는 “브레이크 댄스가 처음으로 공식 종목이 되자마자 좋은 성적을 거둬 기쁘다”며 “4년 뒤 유스올림픽에는 보다 많은 대한민국 비보이, 비걸들이 메달권에 진입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용범 부천시 문화국장은 “세계비보이대회가 열리는 부천시에서 대한민국 대표를 배출하고 좋은 성적을 거둔 만큼 비보이 외에도 다양한 청소년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부천시 제공


2018 유스올림픽에서 브레이크덴스 여자 개인부문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김예리(오른쪽)가 금메달을 딴 일본의 Ram(가운데), 은메달을 딴 캐나다 의 Emma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문화ㆍ예술

2020윈터스쿨

  • 2020윈터스쿨
· ‘부천행복나눔’, 부천FC 사회적협동..
· 경기도, 12월 6~8일 부천시 오정아트홀..
· 18일 밤 올가을 ‘첫 눈’(?)… 눈발 ..
· [K리그] 부산-경남, 승강 플레이오프 ..
· 부천상공회의소, 제26차 부천지역경제..
· 6일 아침 영하 10도 이하… 낮엔 영상..
· 부천시 드림스타트, 멘토ㆍ멘티 나들이..
· 부천시보건소, 에이즈ㆍ결핵 예방 캠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