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부천시 범박동ㆍ원미1동, 제17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우수상
범박동 주민자치분야ㆍ원미1동 지역활성화분야
상2동ㆍ송내2동은 지역활성화분야 장려상 수상 
더부천 기사입력 2018-10-31 18:0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98

| AD |

부천시 범박동과 원미1동이 10월 29~31일까지 사흘간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사)열린사회시민연합 주관으로 열린 제17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주민자치분야와 지역활성화분야에서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상2동과 송내2동은 지역활성화분야에서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제17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는 올해 주민자치 우수사례 공모에서 선정된 62개 사례를 주민자치분야, 지역활성화분야, 학습공동체분야로 나눠 부스 전시로 운영한 가운데 영예의 대상은 지역활성화분양의 고양시 풍산동이 차지했다.

↓추가 업데이트
범박동은 주민자치분여에서 ‘사라져가는 추억을 엮어가는 범박골 이야기’를, 원미1동은 지역활성화분야에서 ‘꿈꾸라! 미래를 꿈꾸는 원미동 사람들- 원미夢’이라는 주제로 본선에 진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지역활성화분야에서 상2동은 ‘多가치 행복함 도심 속 상상마을’, 송내2동은 ‘활력이 넘치는 행복한 생태마을 송학골’이라는 주제로 각각 본선에 진출해 장려상을 받았다.

특히, 이번 제17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와 연계 추진된 ‘제6회 지방자치의 날’ 기념식에서 송길호 심곡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지방자치발전 유공 포상자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이번 성과는 주민자치위원회와 모든 시민들의 열정과 노력이 더해져 이룬 쾌거”라며 “앞으로 주민자치역량 강화를 통해 주민 스스로 새로운 의제를 발표하고 시민이 주인이 되는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이 제6회 지방자치의날 기념식에 참석해 대통령상을 수상한 송길호 심곡1동 주민자치위원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추가 업데이트 - 부천시 제공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부천대성병원, 사회복지법인 ‘대성’..
· 경기도교육청, 사립유치원 안정화 종합..
· 경기도민 89%,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
· 문재인 대통령 국정지지율 52%- 한국갤..
· 부천시, 허가 노점 ‘햇살가게’ 운영..
· 부천시, 4ㆍ4분기 주민등록 사실조사 ..
· 경기도교육청, ‘처음학교로’ 사용 승..
· 경기도기술학교, 2019학년도 1년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