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부천시ㆍ부천도시공사, 복지택시 카셰어링 1호 고객 탄생
미운행 복지택시… 주말과 공휴일에 대여
교통약자 이용편의ㆍ여가활동 기회 제공 
더부천 기사입력 2018-11-05 11:15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01


‘복지택시 카셰어링’ 첫 이용자 가족과 부천시, 부천도시공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AD |

부천시와 부천도시공사(사장 김동호)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11월부터 시범 운행하는 ‘복지택시 카셰어링(Car-sharing)’ 서비스 1호 고객이 탄생했다.

시 대중교통과 택시화물팀과 공사 측에 따르면 복지택시 카셰어링은 거동이 불편한 교통약자의 가족행사와 여행을 지원하고 여가활동 기회 확대를 위해 주말과 공휴일에 운행하지 않는 복지택시를 빌려주는 것으로, 1호 고객 문모 씨는 “그동안 휠체어를 실을 수 있는 차량이 없어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어려웠는데 가을맞이 단풍놀이를 가기 위해 신청하게 됐다”며 “많은 교통약자들이 사회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카셰어링 서비스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천도시공사는 복지택지 카셰어링 1호 고객에 대한 환영식을 갖고 꽃다발과 기념품을 증정하고, 안전한 여가시간을 응원했다.

김동호 사장은 “복지택시 카셰어링 서비스가 활성화돼 많은 교통약자분들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통약자에 대한 이동권 보장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함병성 부천시 대중교통과장은 “복지택시 카셰어링은 교통약자의 여가 선용을 위한 첫발”이라며 “시범 운영 후 운전자 조건 등 이용에 따른 불편사항을 개선해 보다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복지택시 카셰어링의 하루 이용요금은 6만원, 운행에 드는 주유비와 통행료 등을 이용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사전 예약은 전화(☎032-340-0907) 또는 부천도시공사 홈페이지(www.best.or.krㆍ바로 가기 클릭)을 통해 하면 된다.


김동호 부천도시공사 사장이 복지택시 카셰어링 1호 고객에게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도시공사, 11월부터 ‘복지택시 카셰어링’ 운영
부천시, 11월부터 전국 최초 ‘복지택시 카셰어링’ 운영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부천대성병원, 사회복지법인 ‘대성’..
· 경기도교육청, 사립유치원 안정화 종합..
· 경기도민 89%,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
· 문재인 대통령 국정지지율 52%- 한국갤..
· 부천시, 허가 노점 ‘햇살가게’ 운영..
· 부천시, 4ㆍ4분기 주민등록 사실조사 ..
· 경기도교육청, ‘처음학교로’ 사용 승..
· 경기도기술학교, 2019학년도 1년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