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경기도, 1인 출판사 살리기 프로젝트 ‘올해의 책’ 5권 선정
편당 1천만원씩에 해당하는 책 구매
공공도서관ㆍ3개 지하철서재 무료 배포 
더부천 기사입력 2018-12-06 13:5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60

경기도는 도내 1인 출판사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대표자 포함 종사자 수 3인 이하 출판사가 최근 1년 이내 출간한 도서 103편을 대상으로 1, 2차 전문가 심사와 경기도 인증 지역서점주(68개 서점) 대상 투표를 통해 합산 점수로 총 5권의 책을 ‘2018 경기도 올해의 책’ 으로 선정했다.

‘경기도 올해의 책’은 ▲‘나는 아빠가’(안단테 글, 조원희 그림, 우주나무) ▲‘어른이 되면’(장혜영 지음, 우드스톡) ▲‘요즘 것들의 사생활 : 결혼생활탐구’(이혜민 지음, 900km) ▲‘조선여성 첫 세계일주기’(나혜석 지음, 가갸날) ▲‘조선의 잡지’(진경환 지음, 소소의책) 등이다.

도는 편당 1천만원씩 책을 구입해 연말까지 도내 500여개 공공도서관과 3개 지하철서재에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도는 자율주제 4편과 경기도 주제 1편으로 나눠 심사를 진행해 올해 신설된 경기도 주제도서에는 수원시에서 태어나 국내 최초로 세계 일주를 한 여성인 나혜석의 여행기를 담은 ▲‘조선여성 첫 세계일주기’(나혜석 지음, 가갸날)를 선정했다.

심사위원은 “여성의 사회적 삶이 제한된 시대에 세계일주에 나선 여성의 자기기록이라는 점이 오늘날 여성의 사회적 지위에 대한 점검이 필요한 현실과 맞닿아 울림이 컸다”고 평가했다.

또 ▲‘조선의 잡지’는 우리 역사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을 담았고, ▲‘나는 아빠가’ ▲‘어른이 되면’ ▲‘요즘 것들의 사생활 : 결혼생활탐구’는 현대인의 삶을 재성찰하고 인간적 가치에 관한 기본을 담은 책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성호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뛰어난 편집 능력과 참신한 기획력을 갖췄다는 심사위원의 평가가 있을 만큼 1인 출판사의 역량이 돋보였다”면서 “1인 출판사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다양한 출판콘텐츠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AD |
한편, 경기도는 출판사, 서점 등 선순환 책 생태계 복원ㆍ활성화를 통한 관련 산업 육성과 일자리창출 확대를 위해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경기도 책 생태계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시작된 책 생태계 활성화사업은 ▲중소 출판사 지원을 위한 ‘경기도 올해의 책 선정’ ▲ 동네서점에서 연속 문화행사를 개최하는 ‘경기 동네서점전’ ▲서점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과 서점주의 역량 강화를 위한 ‘경기 서점학교’ 운영 ▲서점 사연 공모를 통해 리모델링과 문화활동을 지원해주는 ‘복합문화공간화’ 지원사업 등이 있다.

‘2018 경기도 올해의 책’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확인하면 된다. ☎(032)623-8032.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부천시,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추..
· 장덕천 부천시장, 2019년도 예산안 제..
· 경기도민 89%,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
·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에 4선 나경원 의..
· 심곡본동 폐창고 불에 탄 시신 신원 확..
· 부천이주민지원센터, 12월 16일 ‘한국..
· 이재명 경기지사, “사건 진실 규명 법..
· 검찰, 이재명 경기지사 기소… 부인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