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ㆍ창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의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탑배너

경기도, ‘2019 글로벌 히트상품 창출 지원사업’ 추진
잠재력 갖춘 ‘수출 초보기업’→ ‘수출 중견기업’ 육성 목적
3월 20일까지 접수받아 50개 업체 선정… 무역전문가 매칭
디자인ㆍ브랜드ㆍ마케팅 등 맞춤형 수출바우처도 지급키로 
더부천 기사입력 2019-02-24 09:44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63
| AD |
경기도가 잠재력 높은 도내 유망 수출 초보기업을 대상으로 무역 전문가 매칭과 ‘통 큰’ 수출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에 나선다.

경기도와 코트라(KOTRAㆍ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2019년 경기도 글로벌 히트상품 창출기업 수출지원사업’을 추진, 올해 50개 업체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 수출 100만 달러(한화 약 11억3천만원) 미만 기업이 전체 기업의 85%에 달한다는 점에 착안한 민선7기 경기도의 대표 신규사업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수출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출 준비에서 해외 진출까지 전 과정을 지원해 경기도를 대표하는 수출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중소기업 중 전년도(2018년) 수출 실적 2천만 달러(한화 약 200억원) 미만인 업체다.

선정된 수출 유망기업은 우선 코트라 내 무역전문가와의 매칭을 통해 1:1 맞춤형 코디네이팅을 받게 된다.

특히 코트라가 보유한 우수 국내ㆍ외 네트워크를 이용, 지원대상 업체의 규모ㆍ업종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출 준비부터 통관까지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더욱이 이 사업은 기업이 원하는 수출지원 서비스를 선택·사용할 수 있는 2천만원 상당의 ‘수출바우처’(2천300만원 이내, 기업 자부담 30% 포함)를 지급한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지급된 바우처로 디자인 개발, 브랜딩, 전략컨설팅, 해외시장조사, 통관 등 900여개 수행기관에서 지원하는 4천여개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한 후 소요 비용을 정산하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3월 20일까지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홈페이지(www.exportvoucher.com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031-8008-2467) 및 경기코트라지원단(☎031-273-60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신환 경기도 경제노동실장은 “도내 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정부의 마중물 역할이 필요하다”며 “2022년까지 총 2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해 글로벌 무역 환경에 취약한 중소기업이 글로벌 히트상품 창출기업이 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2020 반수시작반

재학생팀플반

  • 2020 반수시작반
  • 재학생팀플반
· 파주 돼지농장서 국내 첫 ‘아프리카돼..
· 제4회 부천판타지아 로봇페스티벌… 9..
· 부천페이, 인센티브 10% 지급… 8~9월..
· 이재명 경기지사, “아프리카돼지열병..
· 경기도, 시내버스 교통카드 단말기 전..
· 경기도, 버스 운전자 ‘휴게시간’ 쳬..
· 부천도시공사, 추석맞이 독거노인 120..
· 부천시, 외국 관광객 대상 국제행사 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