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경기도교육청 유튜브에 인기 교사 유튜버 참여, 조회수 쑥!
달지ㆍ참쌤스쿨ㆍ몽당분필 등 현장 교사 참여
지난 5일 개편 후 한달 조회수 27만회 급증해
학생ㆍ학부모 만족하는 양질 교육콘텐츠 제공 
더부천 기사입력 2019-04-14 11:3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51


△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경기도교육청TV’.

경기도교육청 소속 초등교사들이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경기도교육청TV’(바로 가기 클릭) 컨텐츠 제작에 직접 나서면서 조회수가 급증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대변인실에 따르면 유튜브 ‘경기도교육청TV’는 학생 눈높이에 맞춘 영상 콘텐츠로 학생들과 소통하고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채널을 운영하기 위해 지난 5일 개편 후 시청시간은 총 70만분, 한달 누적 조회수도 27만회로 급증했는데, 이같은 결과는 학교 또래문화가 온라인에서 형성되는 시류를 반영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참여하는 교사는 빛가온초 이현지 교사, 배곧초 김차명 교사, 대호초 박준호 교사 등이다. 이들은 현재 도교육청 유튜브 지원단으로 활동 중인데 초등교사 유튜버가 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사례는 경기도교육청이 전국에서 처음이다.

이들은 각각 ‘달지’, ‘참쌤스쿨’, ‘몽당분필’ 이라는 이름의 초등교사 학습공동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같은 이름으로 유튜브 채널도 운영 중이다. 이들 셋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만 합쳐도 25만명에 달한다.

| AD |
‘달지’는 랩으로 학생들과 소통한다. 졸업생을 위한 ‘다시 만날 때’, 수능생을 위한 ‘수능송’은 이미 유튜브 안에서 유명하다. ‘몽당분필’은 학교 현장에서 공감할 수 있는 클립 영상을 만들어 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제공하고 있다.

애니메이션과 비주얼씽킹으로 수업하는 ‘참쌤스쿨’은 초등 교육용으로 사용 가능한 영상과 교수학습자료를 주로 제작, 재미있는 영상으로 학생들 뿐만 아니라 수업자료로 활용하려는 교사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경기도교육청 김주영 대변인은 “최근 교육부에서 교사 유튜버 지침을 만드는 등 교사들의 유튜브 활동이 활발하다”며 “경기도에는 엄청난 끼와 재능을 가진 교사들이 많고, 교육청은 이들의 끼와 재능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해서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2020 반수시작반

재학생팀플반

  • 2020 반수시작반
  • 재학생팀플반
· 부천시, ‘2021년 유네스코 창의도시 ..
· ✔[U-20 월드컵] 한국 준우승…..
· 제23회 BIFAN 개막작  ‘기름도둑..
· ‘제7회 경기도 유소년 승마축제’ 성..
· 제23회 BIFAN, 부천산업진흥원과 ‘로..
· 문재인 대통령, 차기 검찰총장에 윤석..
· 류현진, 7이닝 2실점 비자책… 10경기..
·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가정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