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ㆍ창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의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탑배너

경기도일자리재단, 중장년 일자리박람회 9월 24일 개최
오후 1시부터 군포시 당정역 3번 출구 야외광장
현장면접 45개 업체 600여명 구인
간접 참여 20업체 서류전형 진행 
더부천 기사입력 2019-09-23 09:3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65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한국철도공사 성균관대역과 함께 ‘2019 경기도 중장년 일자리박람회’를 오는 24일 오후 1시부터 군포시 당정역 3번출구 야외광장에서 개최한다.

‘중장년 일자리박람회’는 경기도가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중장년층의 재도약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이번 박람회는 남부권역 기업과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박람회다.

앞서 도는 지난 6월 부천시 춘의역에서 중서부권역을 대상으로 첫 번째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날 현장 면접에는 총 45개 도내 기업이 참여해 600여 명의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며, 현장에 참여하지 않는 20개 기업은 서류전형만 진행한다.

도는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연장근로 시간이 줄어든 버스운송업계의 인력 채용 지원을 위해 경기도 대표 운수업체 17곳이 참여하는 버스승무사원 채용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직업체험관에서는 중장년 세대가 진출 가능한 적합 직종을 선별해 직업의 특성과 하는 일, 요구되는 능력을 직무체험을 통해 알아보고 관련 직종 전문가를 통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한다.

| AD |
또 인생이모작지원관에서는 전직 지원 상담, 창업 역량 진단 및 컨설팅, 귀농ㆍ귀촌 상담을 진행하고, 직업 적성 탐색을 비롯해 취업 서류 컨설팅, 정부 정책과 고령자를 위한 지원사업 안내, 이력서 사진촬영 등 다채로운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문진영 대표이사는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일자리박람회 개최를 통해 재취업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정보와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실태조사와 제도 개선방안을 연구하는 등 중장년들의 제대로 된 일자리 찾기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경기도 중장년 일자리박람회 진행 내용과 참여업체에 대한 정보는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www.JOBaba.net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2020윈터스쿨

  • 2020윈터스쿨
· 부천시, 베르네천 하류 1.1km ‘오정 ..
· 경기도, 12월 6~8일 부천시 오정아트홀..
· 18일 밤 올가을 ‘첫 눈’(?)… 눈발 ..
· 부천도시공사, 소외이웃 돕기 ‘아나바..
· 장덕천 부천시장, 버섯 재배 ‘고리울..
· 부천시, 제283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 오정보건소, ‘독거 어르신 치매 예방..
· 부천시보건소, 겨울철 ‘수두’ 급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