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ㆍ창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의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탑배너

부천시, 개별공시지가 결정ㆍ공시… 12월 2일까지 이의신청 받아
토지 이동분 350필지 대상… 12월 28일까지 최종 결과 통보 
더부천 기사입력 2019-10-31 10:19 l 강영백 기자 stom@thebucheon.com 조회 330
| AD |
부천시가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10월 31일자로 결정ㆍ공시하고 오는 12월 2일까지 이의신청을 받는다. 대상 토지는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분할, 합병, 지목 변경 등 토지 이동이 발생한 350필지다.

시 부동산과 토지평가팀에 따르면 이번에 결정ㆍ공시한 개별공시지가는 시청 홈페이지(www.bc.go.kr바로 가기 클릭),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www.realtyprice.krㆍ바로 가기 클릭), 부천시청 부동산과, 행정복지센터, 주민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결정가격에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이해관계인 등은 부천시 부동산과에 이의신청하면 된다.

시는 이의신청 건에 대해 가격 적정 여부를 재조사하고 전문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부천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결과를 12월 28일까지 이의 신청인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 사항은 부동산과 토지평가팀(☎032-625-9341, 9342)으로 하면 된다.

김홍국 부동산과장은 “개별공시지가는 양도세, 재산세 등 각종 세금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므로 토지소유자는 반드시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부천시는 토지 이동의 주요 원인은 일반주거지역 내 기존 주택을 멸실하고 건물 신축으로 인한 토지의 효율적 이용 가치 및 옥길보금자리사업지구 내 자족시설용지 확정, 원종공공주택지구 사업을 위한 도시계획선 분할 등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가변동률과 이용 상황 변경 등으로 가격이 상승했으나 전반적으로는 보합세 내지 완만한 상승세를 보인다고 분석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2020 반수시작반

재학생팀플반

  • 2020 반수시작반
  • 재학생팀플반
· 야구 대표팀, 프리미어12 준우승… 일..
· 부천FC, 4위로 준플레이오프 진출… 수..
· 부천시, 심곡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 부천 약대동 종합병원 병실 증축공사 ..
· 경기도, 전국 최초 위기아동 발굴 ‘주..
· ‘경기도 아동의 안부를 묻다’ 정책 ..
· 야구 대표팀,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
·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 포천 ‘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