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경기도, 11월부터 ‘가을철 산불 조심 기간’ 운영
12월 15일까지 유관기관 협력 대응체제 돌입 
더부천 기사입력 2019-11-04 09:15 l 강영백 기자 stom@thebucheon.com 조회 158
| AD |
경기도는 11월부터 건조한 날씨와 산행 인구의 증가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가을철을 맞아 오는 12월 15일까지 ‘가을철 산불 조심 기간’을 운영, 산불 방지 대응 체제에 돌입했다.

경기도에 따르면 올해는 봄부터 지속된 가뭄, 여름철 마른 장마 등으로 강수량이 적어 산불 위험이 높은 상황이다. 실제 올해 도내 산불 발생 건수는 161건(40.28ha)으로, 최근 3년 평균 114건(40.85ha)보다 높다.

경기도는 ‘가을철 산불 조심 기간’에 각 시ㆍ군 산불방지대책본부, 소방ㆍ경찰 등 유관기관과 협력 체계를 유지하는 등 산불 예방 대응 태세를 확립하기로 하고, 각 기관별 산불 방지 대응 태세를 점검ㆍ보완하고, 유관기관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산불 소화시설, 감시카메라, 산불 진화차, 기계화 진화 장비 등 산불 예방과 진화에 필요한 각종 시설 및 장비 등이 정상 가동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또한 산불 위험 예보시스템, 산림 재해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지역별 산불 정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신속하고 정확한 산불 상황 관리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아울러 산불 진화 임차 헬기 20대를 산불 발생시 30분 이내에 도착해 초기 진화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배치하고, 헬기를 보유한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진화 공조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경기도는 산불은 초기 대응이 중요한 만큼, 산불을 발견하거나 산불의 위험이 있는 행위 등을 발견할 경우에는 즉시 시ㆍ군 및 읍ㆍ면ㆍ동사무소, 지방산림청 및 국유림관리소, 소방서 등으로 신속히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기도 산림과는 “가을 산불 예방은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필수”라며 “산불 조심 기간 동안 전 도민이 경각심을 갖고 동참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20 반수시작반

재학생팀플반

  • 2020 반수시작반
  • 재학생팀플반
· 2020 대입 수능… 부천시 3교시 영어 ..
· 부천FC, 4위로 준플레이오프 진출… 수..
· 부천시, 심곡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 부천도시공사, 수험생 ‘무료 수송’ ..
· 경기도, 11월 15일 ‘초미세먼지 재난..
· 경기도 특사경, 사회복지시설 급식소 ..
· 경기도, 동물 등록 민관 합동점검 365..
· 경기적십자, 한국적십자 창립 114주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