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ㆍ창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의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탑배너
탑배너

부천지역 노사민정협의회, 20주년 기념식 성황리 개최
“새로운 노동환경 선도 사회적 대화기구 역할 수행”
‘2019 부천 노사민정 일·노동 4.0 공동협약문’ 채택 
더부천 기사입력 2019-12-05 10:3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31

부천시는 지난 3일 S컨벤션 컨벤션홀에서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20주년 기념식과 6차 협약식을 개최했다.

시 일자리정책과 노사협력팀에 따르면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경제 활성화ㆍ고용 안정ㆍ실업 극복을 위한 각 주체와의 합의와 협력을 목적으로 1999년 발족돼 전국 최초 생활임금 시행, OECD 노사 공동훈련 우수사례 보고, 섹터 특화형 노사 상생 일자리모델 개발 등을 통해 전국 모범사례가 되는 정책들을 추진해 새로운 노동환경을 선도하는 사회적 대화기구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고용노동 컨퍼런스, 20주년 기념식, 6차 협약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고용노동 컨퍼런스에서는 지역 단위 사회적 대화 평가와 발전 방향, 부천지역노사민정 중장기 발전 계획, 부천형 생활임금 평가와 설계 등 3가지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해 지역의 고민을 나누고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 AD |

이어진 20주년 기념식에서는 공로자 감사패 전달, 청년일터혁신사례 우수청년기업 시상, 청년창업경진대회 시상을 진행하고 다 함께 20주년 기념 동영상을 시청했다. 기념식 이후 이어진 6차 협약식에서는 부천지역 창의, 혁신, 포용적 미래를 위한 ‘2019 부천 노사민정 일·노동 4.0 공동협약문’을 채택했다.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위원장인 장덕천 부천시장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 최우수기관 선정 등의 성과에만 머무르지 않고 20년의 경험과 축적된 사회적 자산을 기반으로 사회취약계층과 중소상공인의 소리를 담아내고 지역 단위 노사고용 통합 거버넌스 구축의 모범이라는 과제를 완성하기 위해 다시 초심에서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2020윈터스쿨

  • 2020윈터스쿨
· 경찰청, 총경 473명 전보인사… 제37대..
· 21대 총선 예비후보… 부천시 33명 등..
· [전문] 5선 원혜영 국회의원, 21대 총..
·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 설맞이 전통..
· 부천시 , 아토피ㆍ천식 의료비 지원 기..
· 부천시 전통시장연합회, 설맞이 ‘떡국..
· 부천시, ‘행복한 마을만들기 위원회’..
· 장덕천 부천시장, 부업 대학생 100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