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애완동물

탑배너
탑배너

경기도 도우미견나눔센터, 12월부터 ‘임시보호제’ 실시
임시보호 가정에 사료ㆍ용품 지원
수의사ㆍ훈련사 상담 서비스 제공 
더부천 기사입력 2019-12-10 09:0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70

경기도 도우미견나눔센터는 12월부터 ‘임시보호제’를 시행, 참여할 일반 가정을 찾는다고 10일 밝혔다.

‘임시보호제’는 입양을 기다리고 있는 유기견들의 복지, 사회성 증진, 질병 예방 등을 위해 일반가정에서 일정기간 임시로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도 도우미견나눔센터는 현재 도내 유기견 보호시설에서 10일간의 보호기간이 경과한 유기견 중 사회성이 좋은 개들을 선발해 장애인 도우미견, 동물 매개 활동견, 반려견 등으로 훈련ㆍ분양하고 있다.

선발된 모든 개들은 건강검진 등 기초 진료 및 약 3주간의 훈련 후 가정에 무료로 입양되고 있으며, 입양까지 소요되는 평균 기간은 약 2~3개월이다.

문제는 장기간 보호시설에만 있는 견종들의 경우, 운동 부족 및 사회성 부족 등으로 신체적ㆍ정신적 문제를 보일 수 있고, 유기견이 수시로 드나드는 보호시설의 특성상 면역력이 약한 어린 개체들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다.

이에 따라 유기견들이 보다 위생적이고 건강한 환경에서 적응할 수 있도록, 센터 훈련을 마친 반려견들을 일정기간 임시보호 가정에서 지내도록 하는 ‘임시보호제’를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임시보호제에 참여하는 가정에는 사료와 관련 용품 등을 지원할 계획이며, 센터 소속 수의사 및 훈련사를 통한 건강 및 훈련 상담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임시보호 기간은 최대 2개월이며, 희망 시 입양도 가능하다.

경기도는 우선 센터를 통해 시범적으로 ‘임시보호제’를 운영, 보완점을 발굴ㆍ개선한 뒤 2020년부터 이 사업을 시ㆍ군 직영 유기동물 보호소 전체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 AD |
경기도 동물보호과는 “평소 반려견을 기르고 싶었지만, 여건이 안돼 시도해 보지 못했던 가정들도 부담없이 동물 보호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임시보호제를 통해 봉사와 생명 보호의 기쁨을 느끼시길 바란다”며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임시보호제 참여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도우미견나눔센터 인터넷 카페(cafe.daum.net/helpdogsㆍ바로 가기 클릭)를 참고하거나 전화(☎031-8008-6721~5)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도우미견나눔센터의 누적 입양 두수는 2013년 3월 화성 마도면에 개소한 이래 현재까지 1천269마리이며, 연간 자원봉사 및 반려동물 생명존중교육 등을 위해 다녀가는 인원만 5천명에 달하는 명실상부 경기도 최고의 동물보호 전문기관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2020윈터스쿨

  • 2020윈터스쿨
· [AFC U-23 챔피언십] 한국, 호주 꺾고..
· 수도권 인구, 사상 첫 전체 인구 50% ..
· [전문] 5선 원혜영 국회의원, 21대 총..
· 부천시 시민방재단장 이ㆍ취임식 개최
· 부천도시공사, 야인시대 캠핑장에 대형..
· 전주 이(李)씨 효령대군파 내동 종중,..
· 신중동 ‘청소년 파랑새봉사단’, 환경..
· 성곡동 통장협의회 고강본지회, 100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