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상동도서관, ‘시클북적’ 프로그램 참여 시민 모집
200명 시민 ‘한 줄의 시’ 20편으로 완성해 문집 발간
김명희 상주작가와 함께 다양한 문학프로그램 운영 
더부천 기사입력 2020-01-08 10:1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56
| AD |
부천시립 상동도서관은 2월 중순까지 ‘시(時)클(class)북(book)적(積)’ 프로그램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다.

앞서 상동도서관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김명희 상주작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문학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시(時)클(class)북(book)적(積)’ 프로그램은 그 일환으로, 부천시민들의 문학 감성을 공유하고 문학 창작 욕구를 고취하기 위해 200명의 시민이 한 줄의 시를 써내면 상주작가가 편집해 20편의 시로 완성하고 한 권의 문집으로 발간하는 프로그램으로, 3월 중 문집을 발간해 도서관에 전시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상동도서관 지하 1층(상주작가 코너)을 방문해 ‘한 줄의 시’와 동의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ㆍ바로 가기 클릭)를 참고하거나 상동도서관(☎032-625-454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김명희 작가는 2006년 한라일보 신춘문예에 시 부문으로 등단해 2014년 제2회 직지소설문학상 대상, 2018년 중앙일보 수필공모전 대상 등을 수상했으며, 상동도서관 상주작가로 문학 멘토링, 문학 창작교실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2020윈터스쿨

  • 2020윈터스쿨
· [신종 코로나] 질병관리본부, 155명 격..
· 4ㆍ15 총선 예비후보, 부천시 39명 등..
· 수도권 인구, 사상 첫 전체 인구 50% ..
· [신종 코로나] 부천시, 선제적 대응…..
· 부천시체육회, 정윤종 초대 민간회장 ..
· 안철수 전 의원, 바른미래당 탈당… “..
· 부천시, ‘장애인 돌봄 365쉼터’ 2월..
· [신종 코로나] 부천시보건소, 취약계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