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탑배너

경기도, 2020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도내 590개 동(洞) 3월 20일까지 진행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ㆍ사망 의심자
장기 결석ㆍ미취학 아동 등 중점 조사 
더부천 기사입력 2020-01-14 09:41 l 강영벡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37
| AD |
경기도는 오는 3월 20일까지 도내 전체 590개 동(洞)에서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한다.

전국 동시 실시되는 이번 조사는 주민생활의 편익증진을 위해 주민등록 사항과 실제 거주사실 일치여부 등을 전수 조사한다.

중점 조사대상은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 일치 여부,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및 부실 신고자 등 조사, 사망 의심자 생존 여부, 장기 결석 및 학령기 미취학 아동 등의 실태조사이다.

사실조사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및 통장과 함께 합동조사반을 편성해 조사원이 직접 전 가구를 방문, 세대 명부와 실제 거주 사실을 대조하는 방법으로 실시한다.

이 과정에서 주민 신고사항과 다른 경우가 확인되면 통장 및 주민등록 담당공무원이 따로 상세한 개별조사를 진행한다.

조사 결과 신고사항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대상자에게 최고ㆍ공고해 기한 내 실제 거주지로 전입하도록 안내하고, 기한이 지나면 거주불명 등록해 직권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할 계획이다.

경기도는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주민의 실거주 사실을 명확히 파악해 주민 편익을 증진하고 행정사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조사기간에 통장이 각 세대 방문시 다소 불편하더라도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주민등록 사실조사 기간 중 거주지 동(洞)에 자진 신고로 주민등록을 재등록하거나 주민등록증을 발급받는 등의 경우에는 과태료를 최대 4분의 3까지 경감받을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20윈터스쿨

  • 2020윈터스쿨
· ‘경기지역 경제포털’ 21일 오픈… 지..
· 21대 총선 예비후보… 부천시 33명 등..
· [전문] 5선 원혜영 국회의원, 21대 총..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국내 첫 확..
· 말똥가리 3마리 힘찬 날갯짓… 경기도..
· 경기도 중부권·남부권 ‘초미세먼지 ..
· 경기도, ‘장애인 맞춤형일자리 사업’..
· 경기도, 2020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