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ㆍ지역정가

19대 총선
정치권 흐름
정가ㆍ정치인
부천시의회
시정질문/답변
해외방문
경기도의회
역대 선거 DB
국회ㆍ정당
청와대
선관위
선거법ㆍ정자법
재산신고
2011 4.27 재보선
2011 10.26 재선거
2010 6.2 지방선거
2012 4.11 도의원 보선
18대 대선
2013 4.24 재보선
2014 6.4 지방선거
2014 7·30 재보선
2015 4.29 재보선
2015 10.28 재보선
20대 총선(2016년 4.3 총선)
2016 4.13 보궐선거 부천 바선거구
19대 대선
2017.4.12 재보선
2018년 6.13지방선거
2019 4.3보궐선거
21대 총선(2020년 4.15 총선)

탑배너

미래통합당 “주민 행정불편 초래한 민주당, 적반하장의 전형” 반박
미래통합당 부천시 4개 전 당협위원장 반박 기자회견
“사전투표소 감축 참정권 제한은 민주당이 자초한 일”
“광역동 폐지ㆍ3개구 36개동 부활 공동공약 내걸겠다”  
더부천 기사입력 2020-02-17 16:27 l 강영벡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63


마래통합당 부천시 원미갑 이음재 예비후보측 제공

미래통합당(전 자유한국당) 부천시 4개 지역위원회는 17일 부천시선거관리위원회가 4.15총선에서 4개 선거구의 사전투표소를 10곳으로 설치하기로 한 것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부천시 4개 지역위원회가 ‘축소 철회’를 요구하는 규탄 성명서를 발표한 것과 관련(▶관련기사 클릭), “부천 민주당 집권세력들이 탁상행정의 결과물인 광역동제를 밀어부친 결과로, 광역동제를 폐지해야 한다”고 강력히 반박했다. ▼이래 기자회견문 참조

미래통합당 부천시 4개 선거구 예비후보(전 당협위원장)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출신 부천시장이 광역동 제도를 만들어 놓고, 민주당 후보들이 이를 규탄하고 있으니 실로 적반하장의 전형적인 모습”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김만수 전 부천시장의 2010년 지방선거 공약으로, 부천시 국회의원과 시의원과 함께 추진한 사업”이라며 “많은 시민단체들과 자유한국당이 시민생활의 불편을 염려해 반대했음에도 불구하고 받아들여지지 않고 지난해 7월 광역동을 시행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실시한 지 채 1년도 지나지 않아 광역동제의 폐해는 시민생활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며 “광역동제의 수많은 폐해 중 하나가 선거제도 불일치의 폐해로 36개동이 10개 동으로 감소됨으로써 부천시민들은 선거행정서비스 감소의 불이익을 감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부천시선관위가 지난 13일 36개였던 부천시 4개 선거구의 사전투표소를 10개로 축소하기로 한 것을 수용한 것과 관련해서도 “광역동과 선거제의 모순을 선관위에 지적하고 근본적으로 모든 선거행정서비스를 과거 수준으로, 대한민국 국민 평균 수준으로 돌려주기를 요청했고 미봉책으로 사전투표소만 늘리겠다는 발상에 반대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미래통합당 부천시 4개 선거구 예비후보들은 “자신들이 밀어부친 광역동제를 ‘박근혜정부의 정책’ 운운하며 근본적 선거행정 서비스의 복원을 주장한 우리의 요구를 왜곡시키는 민주당 출마자들의 어제(16일) 기자회견은 과연 더불어민주당다운 적반하장의 전형”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부천시 광역동을 즉시 폐지하고 3개구 36개동을 부활시킬 것을 요구하며,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부천시 미래통합당 후보들은 누가 당선되든지 부천시 광역동 폐지와 36개동 부활을 기어코 이룰 것을 다짐한다”며 “광역동 폐지와 3개구 36개동 부활을 공동 공약으로 내걸고 부천시민들게 호소해 나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다음은 미래통합당 부천시 4개 지역위원회, 사전투표소 10곳 설치 관련 기자회견문 전문(全文)

부천시 민주당의 횡포를 규탄하며 광역동 폐지를 강력히 요구한다.

경기도 부천시는 국회의원도 시장도 시의회도 모두 더불어민주당이 장악해 왔다.

중앙권력과 지방권력을 모두 독점한 민주당의 시정 운영은 그야말로 당파주의, 행정편의주의, 일방적 밀어붙이기 독재의 양상을 띄어왔고, 2019년부터 시행된 광역동제는 민주당 권력독재의 상징적 산물이다.

부천시 광역동제는 2010년 시장에 당선된 김만수 전 부천시장이 공약으로 내건 사업으로 당시 부천의 국회의원 시의원들과 합심하여 2015년부터 밀어부쳤음은 주지의 사실이다.

많은 시민단체들과 우리 자유한국당이 시민생활의 불편을 염려하며 그 시행에 반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부천 민주당 집권세력들은 탁상행정의 결과물인 광역동제를 밀어부쳤고 2019년 7월부터 강행하여 왔다.

그 결과 실시한 지 채 1년도 지나지 않아 광역동제의 폐해는 시민생활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광역동제의 수많은 폐해 중 하나가 선거제도 불일치의 폐해로 36개동이 10개 동으로 감소됨으로써 부천 시민들은 선거행정 서비스 감소의 불이익을 감수해야 한다.

각 후보들이 쓸 수 있는 선거운동원의 숫자 뿐 아니라 게첩되는 현수막의 수, 기타 행정구역을 기준으로 결정되는 모든 선거관리가 과거에 비해 그리고 타지역 국민들에 비해 1/3~ 1/4 수준으로 감소하였다. 사전투표소도 그 중의 하나다.

우리 자유한국당 전 당협위원장들은 이러한 광역동과 선거제의 모순을 선관위에 지적하고 근본적으로 모든 선거행정서비스를 과거 수준으로, 대한민국 국민 평균 수준으로 돌려주기를 요청하였고 미봉책으로 사전투표소만 늘리겠다는 발상에 반대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들이 밀어부친 광역동제를 ‘박근혜정부의 정책’ 운운하며 근본적 선거행정 서비스의 복원을 주장한 우리의 요구를 왜곡시키는 민주당 출마자들의 어제 기자회견은 과연 더불어민주당다운 적반하장의 전형이다.

사전투표소 감소의 원죄는 자유한국당과 시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광역동제를 밀어부친 민주당 국회의원 시장 시의원들이 져야 함에도 불구하고, 우리당협위원장들의 반대 탓이라는 그들의 주장은 실소를 금할 수 없는 한편의 코미디다.

심지어 그 중에 광역동제를 초지일관 밀어부친 전 부천시장도 함께 하고 있음을 보고 코미디를 넘어 부천시민을 우롱하는 그들의 처사에 울분을 느낀다.

이에 우리 자유한국당 부천시 전 당협위원장 일동은 민주당 독재정권이 밀어부친 부천시 광역동을 즉시 폐지하고 3개구 36개동을 부활시킬 것을 요구한다.

이것이 민주당 독재정권에 의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오늘 새로 출범한 부천시 미래통합당 후보들은 누가 당선되든지 부천시 광역동 폐지와 36개동 부활을 기어코 이룰 것을 다짐한다.

이에 광역동 폐지와 3개구 36개동 부활을 우리의 공동 공약으로 내걸고 부천 시민들게 호소해 나갈 것이다.

□ 우리의 주장
1. 시민생활 불편주는 광역동제 즉시 폐지하라
2. 광역동제로 인한 시민들의 갈등과 대립을 즉시 해소시켜라.
3. 3개구 36개동을 원상복귀시켜라.
4. 광역동제로 인한 불평등한 선거행정서비스를 즉시 시정하라.
| AD |

경기도 부천시 원미갑 전 당협위원장 이음재
경기도 부천시 원미을 전 당협위원장 임해규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전 당협위원장 차명진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전 당협위원장 안병도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4.15 총선] 부천시 4개 선거구 사전투표소 10곳… 투표율 저조 우려
민주당 부천시 4개 지역위원회, 부천시선관위 규탄대회
“부천시 사전투표소 감축 철회ㆍ확대” 촉구 성명서 발표
정의당 부천시 예비후보들, “사전투표소 10곳, 더 늘릴 것” 촉구
댓글쓰기 로그인

정치ㆍ지역정가

2020윈터스쿨

  • 2020윈터스쿨
· [코로나19] 부천시, 4일 추가 확진자 ..
· 부천시 7월 1일자 명 인사발령… 4급 ..
· [코로나19] 부천시, 해외 입국자 최종..
· 국회, 35조1천억원 역대 최대 규모 3차..
· 경기도, 5급 공무원 승진자 여성 비율..
· 경기도㈜, 중소기업 제품 판로개척 ‘..
· 제24회 BIFAN, 프로그래머 3차 추천작..
· 행정안전부 선정 ‘마을기업’에 경기..

  • 쑀땲 留쏆궗吏젅쟾뱶
  • [援ъ텞젣,援щ텋鍮쏆텞젣,援ш蹂쇰쭔븳怨,83썙遺덈튆異뺤젣,援щ뜲씠듃]젣2쉶씠썡뱶蹂꾨튆異뺤젣洹몃옖뱶삤뵂 솯
  • 媛뺣궓씠깋뜲씠듃 肄붿뒪濡 뵳醫뗭 硫붾Ⅴ떆닾뜲씠뿉꽌 떊궗룞뜲씠듃븯떎!
  • 嫄곗쓽룞꽦씤留쏆궗吏
  • 븷臾 겕由ъ뒪留덉뒪
  • 뒪넗而 異쒖옣꺏 씪씠 엳뿀뼱슂.
  • 닔썝썡뱶而 寃쎄린옣쓣 李우븘꽌 (硫뗭쭊궓옄 뜲씠듃 .2)
  • 궪뼢쓭異쒖옣뻾
  • 濡쒕━
  • 씤꽣꽬꽦씤諛⑹넚