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ㆍ지역정가

19대 총선
정치권 흐름
정가ㆍ정치인
부천시의회
시정질문/답변
해외방문
경기도의회
역대 선거 DB
국회ㆍ정당
청와대
선관위
선거법ㆍ정자법
재산신고
2011 4.27 재보선
2011 10.26 재선거
2010 6.2 지방선거
2012 4.11 도의원 보선
18대 대선
2013 4.24 재보선
2014 6.4 지방선거
2014 7·30 재보선
2015 4.29 재보선
2015 10.28 재보선
20대 총선(2016년 4.3 총선)
2016 4.13 보궐선거 부천 바선거구
19대 대선
2017.4.12 재보선
2018년 6.13지방선거
2019 4.3보궐선거
21대 총선(2020년 4.15 총선)

탑배너

민주당 설훈 의원, 부천시을 5선 도전 출사표… “부천 발전 견인 힘있는 집권여당 후보” 강조
“부천의 균형발전 위해 리더십 발휘… 든든한 부천의 내일 함께 만들겠다”
“힘 있는 정치로 부천의 가치 높이겠다”… 5대 분야 15개 공약 제시
“4.15 총선은 민생과 반민생ㆍ 개혁과 반개혁ㆍ평화와 냉전 세력의 대결” 
더부천 기사입력 2020-03-26 12:44 l 강영벡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21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인 설훈 의원이 26일 오전 10시 부천시청 브리핑룸에서 지역구인 부천시병 경기도의원과 부천시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4.15 총선에서 5선 도전을 위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부천시 발전을 견인할 힘있는 집권여당 후보라는 점을 내세우며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2020.3.26 / 사진= 설훈 의원 페이스북 캡처

4.15 총선(21대 총선) 부천시을(前 부천시 원미을)에서 5선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설훈 국회의원은 26일 “부천은 새로운 미래를 향해 나아가야 하며, 창의도시 부천ㆍ문화도시 부천을 넘어 ‘균형 발전하는 도시 부천’으로 나아가야 한다”면서 “부천의 균형발전을 위해 리더십을 발휘하겠다”고 밝혔다.

설훈 의원은 이날 오전 부천시 선거관리위원회에 4.15 총선 후보자 등록을 마친 뒤 부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천의 체력을 튼튼하게, 내실을 다지는 성장 전략이 필요하고, 부천에서 생산과 소비가 함께 일어나며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부천 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부천시을 지역에서 시작하는 부천의 균형발전과 경제 활력을 반드시 이뤄내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최고위원으로 이번 총선에서 ‘부천을 설레게, 내 삶을 훈훈하게’를 슬로건을 내건 설훈 후보는 먼저 “코로나19로 국가적 어려움을 겪고 있고, 자유로웠던 국민의 일상이 제약받고 있고, 자영업과 중소상공인의 어려움도 매우 큰 만큼 신뢰와 연대, 따뜻한 말 한 마디가 소중하다”며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위기에 처한 국민 한 분, 한 분을 놓치지 않고 챙겨 국민의 삶을 지키고, 경제도 지키겠다”고 말했다.

설훈 후보는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최고위원으로서 안정된 국정을 위해 노력했고, 부천시을 국회의원으로 지난 8년간 부천의 발전과 민생을 위해 뛰었다”면서 “부천 발전을 위한 사업예산 약 830억원을 확보해 부천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일조했다”며 ‘ 부천 발전을 견인할 힘있는 집권여당 후보’임을 강조했다.

지하철 7호선 증편 및 배차간격 조정, 버스 노선 신설 및 증차, 상동어울마당 개관, 부천시민회관ㆍ복사골문화센터 리모델링, 부천국민체육센터 실내수영장 건립, 웹툰융합센터 건립사업, 로봇융합 부품지원센터 및 로봇융합 부품 고도화 기반구축 사업 예산 확보, 치매 조기진단을 위한 바이오산업 육성 예산 확보, 초ㆍ중ㆍ고교 체육관 건립 교육시설 개선사업 예산 확보 등을 주요 성과로 꼽았다.

설훈 후보는 “저출산 고령화, 사회 양극화 등 대한민국이 안고 있는 과제는 부천의 과제”라며 “유아부터 노년까지 맞춤형 복지서비스로 아이와 부모가 함께 행복한 부천, 재난과 사고 걱정 없는 안전한 부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잘 사는 부천, 깨끗한 환경으로 미세먼지 걱정없는 부천, 일과 가정의 양립으로 노동을 존중하는 부천, 부천 경제의 기반인 중소기업이 어깨를 펴는 부천을 부천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부천의 내일을 든든하게 하겠다”면서 “△빠른 교통과 도시재생으로 내일이 기다려지는 부천 △안심보육, 교육중심 부천 △경제 활력이 넘치는 부천 △생활체육시설 확충과 노후보장으로 내 삶이 훈훈해지는 부천 △깨끗한 공기, 안전한 부천 등 5대분야 15개 공약을 내실있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설 후보는 향후 분야별 공약을 차례로 발표할 계획이다.

설훈 후보는 “이번 4.15 총선은 민생 세력과 반민생 세력의 대결, 개혁과 반개혁, 평화와 냉전 세력의 대결”이라고 규정하고, “더불어민주당의 총선 승리로 민생을 지켜야 한다”며 개혁세력의 지지층 결집을 강조했다.

설훈 후보는 경험과 능력이 다르고, 집권여당 지도부로 국정을 운영한 경험을 내세우며 “검찰 개혁에 이은 사회경제 개혁 과제를 중단없이 추진해야 하며, 촛불을 들었던 국민의 명령은 여전히 유효하다”면서 “개혁을 중단없이 추진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지키고, 균형발전 마스터플랜으로 부천의 내일을 함께 만들겠다”고 말했다.

설훈 후보는 끝으로 “정치는 경청과 소통에서부터 시작한다는 믿음으로 부천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약속을 뚜벅뚜벅 실천해 가는 부천의 든든한 일꾼이 되겠다”며 “부천의 내일을 위해 지금은 힘 있는 정치가 필요한 때이고, 집권여당 중진의원으로서 부천의 든든한 힘이 되겠으며, 중앙정치에서는 힘을 발휘하고, 지역에선 리더십을 발휘해 부천의 가치를 높이겠다“며 지지와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4.15 총선 부천시을에서는 설훈 의원이 5선 도전에 나서고, 미래통합당에서는 서영석 전 경기도의원이 첫 도전에 나서며, 정의당에서는 보건의료전문가 이미숙 후보가 첫 도전에 나서고, 민중당에서는 이종남 후보가 도전한다.

다음은 설훈 의원의 4.15 총선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을 출마선언문 전문(全文).

부천을 설레게, 내 삶을 훈훈하게
부천의 내일을 함께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부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국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을 국회의원 설훈입니다.

저는 더불어민주당 경선에서 부천시민들과 더불어민주당 당원들의 선택을 받아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을 국회의원 후보로 공천을 받았습니다.

이를 부천 시민들께 보고드리며, 오늘 선관위에 후보 등록을 마치고, 4.15 총선 출마를 선언합니다.

코로나19로 국가적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자유로웠던 국민의 일상이 제약받고 있고, 자영업과 중소상공인의 어려움도 매우 큽니다.

이런 때일수록 신뢰와 연대, 따뜻한 말 한 마디가 소중합니다.

국민의 안전을 위해 총력 대응하고 있는 방역 당국 관계자 여러분과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방역에 협조해주고 계신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국민 한 분, 한 분 놓치지 않고 챙기겠습니다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위기에 처한 국민 한 분, 한 분을 놓치지 않고 챙기겠습니다.

국회는 소상공인 긴급지원, 민생과 고용안정을 위해 추경 11조7천억 원을 통과시켰고, 정부는 50조원 금융조치를 대폭 확대해 100조원 규모의 긴급자금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아직 부족합니다. 소상공인ㆍ자영업자ㆍ일용직 등 취약계층은 IMF 외환위기 때보다 더 어려운 상황입니다.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사회재난에 따른 소상공인ㆍ자영업자의 영업피해에 대해 생계비를 직접 지원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겠습니다.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 삶을 지키고, 경제도 지키겠습니다.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이겨내겠습니다.

위기 극복과 경제 회복을 위해 정부와 여당에 힘을 모아주시기를 호소드립니다.

부천을 위해 뛰고, 또 뛰었습니다

존경하는 부천시민 여러분!

저는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최고위원으로서 안정된 국정을 위해 노력했고, 부천시을 국회의원으로 지난 8년간 부천의 발전과 민생을 위해 뛰었습니다.

부천시, 경기도, 경기도교육청등과 협력해 부천 발전을 위한 사업예산 약 830억원을 확보해 부천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일조했습니다.

지하철 7호선 열차 증편 및 배차간격 조정, 버스 노선 신설 및 증차 등
소소한 일일지라도 부천시민들께서 보다 쾌적하게 생활하실 수 있는 교통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문화도시> 부천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켰습니다.

시민 친화형 복합시설 상동어울마당 개관, 부천시민회관·복사골문화센터 리모델링, 부천국민체육센터 실내수영장 건립 등 부천시민들께서 풍요롭게 문화ㆍ체육 생활을 즐기실 수 있도록 인프라를 확충했습니다.

부천의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산업 육성에도 힘썼습니다.

국내 만화산업의 메카로써 웹툰 기반의 글로벌 융합콘텐츠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웹툰융합센터 건립사업을 이끌어 냈고, 미래 성장동력이 될 로봇산업의 핵심인 로봇융합 부품지원센터 개소를 지원하고, 중소기업의 고충을 덜기 위해 로봇융합 부품 고도화 기반구축 사업 예산을 확보해 지원했습니다.

치매 조기진단을 위한 바이오산업 육성 예산도 확보해 치매 안심 도시 부천의 기반을 다졌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인 우리 아이들을 위한 교육환경도 적극 개선했습니다.

초ㆍ중ㆍ고등학교 체육관 건립 등 우리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교육시설 개선사업 예산을 적극 확보했습니다.

부천의 균형발전을 위해 리더십을 발휘하겠습니다

사랑하는 부천 시민 여러분!

우리 부천은 새로운 미래를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창의도시 부천, 문화도시 부천을 넘어 균형발전하는 도시 부천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부천은 대장동 3기 신도시 지정, 국가지정 문화도시 선정, 춘의종합역세권 개발과 역곡지구 택지개발, 상동영상문화단지 개발 등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대형 국ㆍ시책 사업을 통해 부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나가야 하는 중요한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원칙과 소신을 지켜온 설훈, 집권여당 지도부로서 국정을 운영해 본 저 설훈이 조화로운 개발을 통해 부천이 균형발전 할 수 있도록 리더십을 발휘하겠습니다.

부천시 전체의 균형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겠습니다.

원도심과 신도심간 균형발전 뿐만 아니라 2021년이면 준공한 지 30년에 도달하는 1기 신도시 지역의 노후화에 따른 주거환경 개선 등 새로운 도시계획도 마련해야 합니다.

도시재생의 관점에서 주민 생활 밀착형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합니다.

수도권 규제, 토지 절대면적 부족 등으로 외적 성장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부천의 체력을 튼튼하게, 내실을 다지는 성장 전략이 필요합니다.

부천에서 생산과 소비가 함께 일어나며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부천 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합니다.

부천시을 지역에서 시작하는 부천의 균형발전과 경제활력! 설훈이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

든든한 부천의 내일 함께 만들겠습니다

사랑하는 부천 시민 여러분!

저출산 고령화, 사회 양극화 등 대한민국이 안고 있는 과제는 부천의 과제이기도 합니다.

부천시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합계출산율은 2007년부터 지속적으로 감소해 2017년 0.977명으로 역대 최저를 기록했습니다.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는 보육 인프라의 대대적인 정비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으로 부천에서부터 아이 키우기 좋은 나라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아이와 부모가 함께 행복한 도시 부천을 만들겠습니다.

재난과 사고 걱정 없는 안전 도시 부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잘 사는 부천, 유아부터 노년까지 맞춤형 복지서비스로 행복한 부천, 깨끗한 환경으로 미세먼지 걱정없는 부천, 일과 가정의 양립으로 노동을 존중하는 부천, 부천 경제의 기반인 중소기업이 어깨펴는 부천, 경험과 능력이 다른 설훈이 부천 시민 여러분과 함께 설레는 부천, 내 삶이 훈훈한 부천을 만들겠습니다.

부천의 내일을 든든하게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빠른 교통과 도시재생으로 내일이 기다려지는 부천 △안심보육, 교육중심 부천 △경제 활력이 넘치는 부천 △생활체육시설 확충과 노후보장으로 내 삶이 훈훈해지는 부천 △깨끗한 공기, 안전한 부천 등 5대분야 15개 공약을 내실있게 준비했습니다.

민생을 지키고, 촛불 명령을 완수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부천 시민 여러분!

저는 독립유공자의 아들로 태어나 20대 청춘을 민주화를 위해 바쳤습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의 비서로 정치를 시작하고서는 사람답게 사는 세상을 꿈꾸며 바른 정치를 하기 위해 애썼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인 최고위원으로서 문재인 정부 한반도 평화번영 프로세스를 뒷받침 했고, 자유한국당의 민생 보이콧을 누구보다 앞장서 비판하며 민생을 위한 정치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검찰공정수사촉구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국민이 원하는 검찰개혁을 위해 앞장섰고, 검찰을 인권 옹호 기관으로 거듭나도록 하는 개혁에 주저함 없이 나섰습니다.

사랑하는 부천 시민 여러분!

4.15 총선은 민생 세력과 반민생 세력의 대결입니다.

개혁과 반개혁, 평화와 냉전 세력의 대결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의 총선 승리로 민생을 지켜야 합니다.

검찰 개혁에 이은 사회경제 개혁 과제를 중단없이 추진해야 합니다.

촛불을 들었던 국민의 명령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경험과 능력이 다른 설훈, 집권여당 지도부로 국정을 운영해 본 설훈이
앞장서겠습니다.

개혁을 중단없이 추진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지키겠습니다.

균형발전 마스터플랜으로 부천의 내일을 함께 만들겠습니다.

정치는 경청과 소통에서부터 시작한다는 믿음으로 부천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약속을 뚜벅뚜벅 실천해 가는 부천의 든든한 일꾼이 되겠습니다.

부천의 내일을 위해 지금은 힘 있는 정치가 필요한 때입니다.

집권여당 중진의원 설훈이 부천의 든든한 힘이 되겠습니다.

중앙정치에선 힘을 발휘하고, 지역에선 리더십을 발휘해 부천의 가치를 높이겠습니다.

저 설훈이 부천의 내일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힘차게 일 할 수 있도록 부천 시민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 AD |
감사합니다.

2020. 3. 26.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을 국회의원 후보 설훈 올림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5선’ 설훈 의원, 든든캠프 선거대책위원회 해단식… “부천시민과 당원들의 선택에 감사”
[21대 총선] 부천시 비례대표 정당 득표율… 더불어시민당 38.3% 1위
부천시정 미래통합당 안병도 후보, “모든 것 내려놓고 물러납니다… 지난 12년 행복습니다”
21대 총선, 범여권 180석 확보… ‘거대 여당’ 탄생
5선 성공 설훈 의원 “부천의 가치와 내일 선택한 부천시민의 승리”
댓글쓰기 로그인

정치ㆍ지역정가

2020윈터스쿨

  • 2020윈터스쿨
· [코로나19] 신규 확진 114명ㆍ누적 2만..
· 부천자연생태공원 내 보행약자 위한 ‘..
· “GTX-D노선 국가철도망 반영해야”…..
· 제12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폐막..
· 경기도, 추석 연휴기간 이동ㆍ방문 자..
· 경기도 지역화폐 충전액 평소보다 2.4..
· 경기도, 여성 상대 강제추행 혐의 5급..
· 부천시 원미경영인협의회, 라면 55박스..

  • 愿댁궛異쒖옣留덉궗吏
  • 꽌궛냼媛쒗똿
  • 媛뺤썝룄諛ㅺ만異쒖옣꺏
  • 냼뱶븘듃삩씪씤 꽦씤
  • 쓽젙遺肄쒓구꺏
  • 씤泥쒗씠留덉궗吏
  • 궓뼇二쇱삤뵾
  • 뭾湲곗쓭븞留
  • 珥덊룊硫댁븞留
  • 쑀遺 닔硫닿컙 留뚰솕
  • 빞븳留뚰솕 븘鍮좎
  • 뿰룞硫댁텧옣留뚮궓 異쒖옣뻾 肄쒓구꺘 삤뵾肄쒓구 뿬깮
  • 꽦二쇱뿬깮異쒖옣
  • 씤룞븞留
  • 깂諛⑹뿭븞留
  • 吏꾧탳硫댁븞留
  • 留덊룷異쒖옣留뚮궓
  • 썡濡깅㈃븞留
  • 泥좎썝 뿬깮異쒖옣留덉궗吏
  • 삦泥쒖텧옣뾽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