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부천시, ‘2021년 청렴 라이브 콘서트’ 온ㆍ오프라인 개최
“공무원은 선수가 아니라 심판, 청렴하지 못하면 공정 잃어”
이해충돌방지제도 교육ㆍ기관장 반부패 의지와 노력 등 강조  
더부천 기사입력 2021-09-16 10:0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154


장덕천 부천시장이 이해충돌방지 서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왼쪽), 샌드아트 공연을 하는 모래판에 ‘부패 제로 청렴 부천’이란 글귀를 적고 있는 모습(오른쪽). [사진= 부천시 제공]

부천시는 지난 14일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도시 부천 실현을 위한 ‘2021년 청렴 라이브 콘서트’를 개최했다.

시 감사담당관 청렴팀에 따르면 청렴 라이브 콘서트는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주제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콘서트 형식으로 구성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장덕천 시장 등 20여 명의 직원이 참석해 공직자의 이해 충돌 예방에 대한 결의를 다졌고, 참석하지 못한 부천시와 부천도시공사, 부천문화재단, 부천산업진흥원,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부천여성청소년재단 등 5개 출자ㆍ출연기관 임직원들은 부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청렴 라이브’에 참여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콘서트 시작에 앞서 “공무원은 선수가 아니라 심판이기 때문에 공무원이 청렴하지 못하면 우리 사회는 공정을 잃게 된다”며 이해충돌방지 의무 준수를 당부했다.

장 시장은 “매년 백신을 맞는 것처럼 부패가 일어나기 전에 청렴을 수시로 익히고 되새겨야 한다”며 반복적인 청렴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청렴 라이브 콘서트’는 연초 발표한 부패방지 기본 계획에서 ▲이해충돌방지제도 교육 ▲기관장의 반부패 의지와 노력 ▲고위공직자 청렴교육 강화 등의 내용을 모두 다뤘다.

| AD |
‘청렴 라이브 콘서트’는 ▲일상 속 청렴의 의미를 돌아보게 하는 샌드아트 공연 ▲권선징악의 대표적인 이야기를 현대적 감각으로 그려낸 판소리 ‘춘향전’ ▲상황극으로 청탁금지법에 대한 공직자의 공감과 고민을 함께 알아보는 ‘김과장의 유혹을 뿌리치는 법’ 등을 선보였다.

공연 사이에는 부천시 직원 대상 청렴콘텐츠 공모전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이 소개됐는데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재미있는 연출로 큰 호응을 얻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샌드아트 공연이 끝난 후 정갈하게 정리된 모래판 위에 ‘부패 제로 청렴 부천’이라는 글귀를 적어 청렴도시 부천에 대한 의지를 보였고, “공연을 마음껏 즐기고 누리면서 부패에 대한 강한 면역을 자연스럽게 얻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영상부문 ‘우수상’ 수상
부천도시공사, 종합청렴도ㆍ외부청렴도ㆍ내부청렴도 ‘2등급’
부천시, ‘종합청렴도 2등급’ 10년 연속 달성… 50만 이상 대도시 유일
부천시,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 ‘A등급’ 획득
부천시, 공직자 기본 덕목 담은 ‘新목민심서’ 발간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코로나19] 부천시, 1월 18일 67명 확..
· 부천여월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 착..
· ✔국토부, 부천 원미ㆍ서울 6곳..
· 범박동 신축 아파트 공사장 높이 28m ..
· 부천시, ‘심곡본동 마을관리 사회적협..
· 부천시, 지난해 자동차세 세수 930억원..
· 부천시,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 평가 행..
· 부천시 원종동 ‘은성 식자재마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