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베스트

자연ㆍ풍경
동ㆍ식물
눈(雪)
사진

탑배너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신중년, 나도 강사다’ 호평 속 종강
마음 돌봄 명상·그림책 제작·훌라댄스·수필쓰기·한식 디저트
5개 강좌 각 6회씩 진행… 지역사회 강사들 특색있는 강좌 진행 
더부천 기사입력 2022-06-29 11:2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474


한식 디저트(사진 위), 훌라댄스, 그림책 제작(사진 아래 왼쪽부터)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경험과 경력이 풍부한 신중년이 다양한 교육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신중년, 나도 강사다’ 프로그램을 처음 신설해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27일까지 운영했다.

시 노인복지과 노인정책팀에 따르면 ‘신중년, 나도 강사다’ 프로그램은 복잡한 생각들을 버리고 명상과 아로마테라피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아로마 마음 돌봄 명상’, 그림책을 함께 읽고 나만의 이야기책도 만들어 공유하는 ▲‘안녕! 그림책’, 신중년 건강과 마음치유를 위한 댄스와 음악이 있는 ▲‘알로하, 훌라댄스’, 자신의 인생과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법을 배우고 작가한테 첨삭 지도를 받는 ▲‘좋은 수필 쓰기’, 우리 음식의 멋과 맛을 알고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디테일한 노하우까지 알려주는 ▲‘손쉽게 만드는 고품격 한식 디저트’ 등 총 5개 강좌로 각 6회씩 진행했다.

각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경력과 콘텐츠를 보유한 강사들이 특색있는 강좌로 기획해 수강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AD |
알로하, 훌라댄스를 수강한 교육생은 “훌라댄스가 궁금해서 시작했는데 음악을 들으면서 감성도 풍부해졌고, 몸에 무리가 가지 않고 기초체력을 탄탄히 해줘서 신중년에게 너무 좋은 수업이었고 항상 기다려지는 시간이었다”며 “배움을 이어나가 동아리 활동도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중년, 나도 강사다’에 참여한 강사는 “오랫동안 외부에서만 강사를 해서 아쉬웠는데 내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중장년층이 변화된 환경에서 새로운 인생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중장년층 대상 교육 관련 사항은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twohappylife.bucheon.go.krㆍ바로 가기 클릭 ) 또는 전화(☎032-625-4791~4)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아버지 요리교실’ 종강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신중년 나도 강사다’ 3개 프로그램 개강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셀프인테리어필름 기초과정 종강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중장년층 프로그램 개설 ‘호응’
부천시, ‘노후 준비 지원 기여’ 복지부장관상 수상
댓글쓰기 로그인

포토 베스트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K리그2] 부천FC, 충북 청주와 0-0 무..
·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10월 시..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아시안게임] 10월 2일 9일째 한국 금..
· [아시안게임] 10월 1일 8일째 한국 금..
·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중국 꺾고 4..
· 경기도, 매주 수요일 수원역 2층에서 ..
· [아시안게임] 9월 30일 7일째 한국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