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음식/맛집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감염병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보건소, ‘에이즈 예방주간’ 예방 활동 펼쳐
에이즈 관련 정확한 정보·예방법 안내
보건소애서 연중 무료 익명 검사 실시 
더부천 기사입력 2023-12-04 12:0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20
| AD |
부천시보건소는 ‘제36회 세계 에이즈의 날’(12월 1일)을 맞아 ‘에이즈 예방주간’(12월 1~7일)을 운영, 에이즈 예방을 위한 활동을 펼친다.

시보건소 감염병관리과 감염병대응팀에 따르면 에이즈(ADIS·후천성면역결핍증)는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HIV)에 감염 후 질병이 진행돼 나타나는 면역결핍증후군으로, 감염자와의 성 접촉, 감염된 혈액 제제 및 수혈 등에 의해 감염되며 위험한 성접촉 피하기, 올바른 콘돔 사용으로 충분히 예방할 수 있고, HIV 바이러스 억제 치료를 받으면 20~30년간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

부천시보건소는 에이즈 조기 발견 및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위해 부천시보건소, 오정보건소, 소사보건소 검사실에서 연중 무료로 에이즈 익명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검사는 감염이 의심되는 시점에서 4주가 지난 뒤 하는 것을 권장한다.

검사 결과는 유선으로 받아 볼 수 있고, 감염 사실이 확인되더라도 익명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법적으로도 신분 노출이 금지돼 있어 안심하고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에이즈 관련 정보는 부천시보건소 홈페이지(pubhealth.bucheon.go.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보건소는 에이즈와 더불어 성매개감염병의 전파 방지를 위해 표본감시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매독은 ‘감염병예방법’ 개정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감시체계가 강화돼 3급 전수 감시로 상향 조정됨에 따라 더욱 촘촘한 감시체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부천시보건소는 “에이즈 등 성매개 감염병은 조기 검진이 중요한 만큼 감염이 의심되면 빨리 검사를 받아야 한다”며 “앞으로도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 부천시, 3월 4일부터 불법주정차 주민..
· 부천시, 5중 역세권 부상 ‘부천종합운..
· 조용익 부천시장 “시민의 삶의 질 높..
· 국민의힘 공관위 13차 공천 발표… 단..
· 경기도, 정부 R&D 과제 중단 기업 긴급..
· 경기도, 올해 사회적경제조직에 4개 사..
· 경기도, 중소기업 품질경영활동 지원…..
· 부천시 여월동 아파트단지서 흉기 휘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