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ㆍ연예

스포츠 부천
축구
부천FC
야구
농구
육상ㆍ마라톤
기타 종목
학교 운동부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생활체육
레저/여행
연예계 소식
전국체전
골프
체육계 소식
경기도체육대회
생활체육

탑배너

국가대표팀 임시 감독에 황선홍 올림픽대표팀 감독 선임
태국과 3월 21일 홈경기·26일 원정경기 지희
대한축구협회 “5월 초까지는 정식 감독 선임” 
더부천 기사입력 2024-02-27 17:5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63
| AD |
대한축구협회(KFA)가 오는 3월 21일(홈경기)과 26일(원정경기)에 열리는 태국과의 2026 북중미월드컵 2차 예선 2연전을 지휘할 축구 국가대표팀 임시 감독으로 황선홍 현 올림픽대표팀(U-23 대표팀) 감독을 선임했다.

정해성 대한축구협회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장은 27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열린 언론 브리핑을 통해 세차례에 걸친 전력강화위원회 회의 결과를 밝혔다.

정 위원장은 “다음달 월드컵 예선 두 경기를 맡을 임시 감독으로 황선홍 올림픽대표팀 감독을 선임하기로 했다”며 “6월에 있을 월드컵 2차 예선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적어도 5월 초까지는 정식 감독을 선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16일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을 교체하기로 결정하고 차기 감독을 선임할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회를 새롭게 꾸린 바 있다.

전력강화위원회는 세차례에 걸친 회의(21일, 24일, 27일) 끝에 3월에 열릴 월드컵 예선 두 경기만을 지휘할 임시 감독을 뽑기로 한 뒤 후보군 3명을 추렸다.

이어 후보군 중 1순위로 선정된 황 감독에게 임시 감독직을 제안했고, 황 감독이 최종 수락해 결정하게 됐다.

황선홍 감독을 임시 감독으로 선임한 이유에 대해 정 위원장은 “과거 우리나라는 물론 다른 나라 협회에서도 A대표팀과 23세 이하 대표팀을 겸임한 사례가 있다”며 “황 감독은 아시안게임 우승으로 성과를 보여줬으며, 국제대회 경험과 아시아 팀들에 대한 이해도를 갖췄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황 감독은 3월 18일 대표팀 소집부터 26일 태국과의 월드컵 예선 원정경기까지 A대표팀을 맡게 된다.

같은 기간 동안 올림픽대표팀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는 친선대회에 출전한다.

해당 기간에 올림픽대표팀은 황 감독을 제외한 기존 코칭스태프가 팀을 맡는다.

황 감독이 임시로 지휘하는 A대표팀의 코칭스태프는 황 감독과 전력강화위가 협의해 결정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2026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한국, 태국 원정경기 3-0 완승
[2026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한국, 태국과 1-1 무승부… 26일 태국 원정경기
남자 축구 A대표팀, 3월 월드컵 2차 예선 소집 명단 발표… 이강인 포함
대한축구협회, 클린스만 대표팀 감독 경질… 1년 만에 결별
[아시안컵] 한국, 요르단에 0-2 완패… 결승 진출 실패
댓글쓰기 로그인

스포츠ㆍ연예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경기도, ‘언제나 어린이집’ 부천 등..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경기도, 지자체 최초 ‘월동 꿀벌’ 피..
· 경기도-현대차, 전국 최초 ‘유니버설..
· 부천민예총, ‘한병환 부천문화재단 대..
· 부천시, 소송 담당 직원 대상 ‘쫄지마..
· 부천시, 동(洞) 노인복지 담당 직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