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ㆍ연예

스포츠 부천
축구
부천FC
야구
농구
육상ㆍ마라톤
기타 종목
학교 운동부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생활체육
레저/여행
연예계 소식
전국체전
골프
체육계 소식
경기도체육대회
생활체육

탑배너

남자 축구 A대표팀, 3월 월드컵 2차 예선 소집 명단 발표… 이강인 포함
손흥민·김민재·이강인·정우영… 황희찬 부상으로 제외
주민규·이명재 대표팀 첫 발탁 
더부천 기사입력 2024-03-11 11:15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33
| AD |
대한축구협회(KFA)가 3월 열리는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 2연전에 나설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 23명의 명단을 11일 발표했다.

이번 2연전은 지난달 황선홍 현 올림픽대표팀 감독이 A대표팀 임시감독으로 선임된 후 첫 공식전이다.

지난 아시안컵에 출전했던 주장 손흥민(토트넘)을 비롯해 김민재(뮌헨), 이강인(파리생제르맹), 이재성(마인츠), 황인범(즈베즈다) 등 주축 멤버들이 이번에도 이름을 올렸다. 황희찬(울버햄튼)은 햄스트링 부상으로 빠졌다.

황선홍 감독과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했던 일부 선수들도 합류했다.

백승호(버밍엄), 엄원상(울산HD)이 오랜만에 대표팀에 복귀했으며, 정호연(광주FC)은 처음으로 A대표팀에 발탁됐다.

주민규와 이명재(이상 울산HD)는 처음으로 대표팀의 부름을 받았다.

주민규는 지난 시즌 K리그1 득점왕을 차지하는 등 ‘토종 골잡이’의 자존심을 지키며 연령별 대표팀을 포함해 이번이 처음 국가대표팀 발탁이다. 정호연(광주FC)도 처음 A대표팀의 부름을 받았다.

반면에 이승우(수원FC)는 6년 만에 대표팀 승선을 내심 기대했지만 제외됐다. 이승우는 2018 러시아 월드컵 이후 태극마크를 달지 못했다.

한편, 축구 국가대표팀은 3월 2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태국과의 홈경기를 치른 뒤 3월 26일 오후 9시 30분 태국 원정경기를 갖는다..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 3월 소집 명단(23명)

GK: 송범근(쇼난벨마레), 이창근(대전하나), 조현우(울산HD)

DF: 권경원(수원FC), 김문환(알두하일), 김민재(뮌헨), 김영권, 설영우, 이명재(이상 울산HD), 김진수(전북현대), 조유민(샤르자)

MF: 박진섭(전북현대), 백승호(버밍엄), 손흥민(토트넘), 엄원상(울산HD), 이강인(파리생제르맹), 이재성(마인츠), 정우영(슈투트가르트), 정호연(광주FC), 홍현석(헨트), 황인범(즈베즈다)

FW: 조규성(미트윌란), 주민규(울산HD).

↓추가 업데이트
황선홍 감독은 취재진과 일문일답에서 이강인을 발탁한 이유에 대해 “두 선수(손흥민, 이강인)와 직접 소통을 했고, 이강인은 축구팬들과 선수들에게 진정성 있게 사과를 하고 싶어하고 손흥민도 이를 품어야 한다고 했다. 두 선수만의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그 안에 있는 스태프 등 모든 구성원의 문제다.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 축구인으로 죄송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다시 팬 여러분께 속죄한다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치러야 한다. 선수들도 저와 같은 마음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황 감독은 또 이승우가 제외된 이유에 대해 “경기장에서 확인을 했고 마지막까지 이승우에 대한 논의를 했다. 2선 조합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서 선발을 하지 못했다. 아쉽게 생각한다. 이승우뿐 아니라 K리그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에게 대표팀의 문은 열려 있다. 포기하거나 실망하지 않고 정진했으면 한다”고 말했다고 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2026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한국, 태국 원정경기 3-0 완승
[2026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한국, 태국과 1-1 무승부… 26일 태국 원정경기
국가대표팀 임시 감독에 황선홍 올림픽대표팀 감독 선임
대한축구협회, 클린스만 대표팀 감독 경질… 1년 만에 결별
[아시안컵] 한국, 요르단에 0-2 완패… 결승 진출 실패
댓글쓰기 로그인

스포츠ㆍ연예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경기도, ‘경기노인 AI+돌봄’ 추진계..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배달특급. 도내 대학ㆍ지역축제에 ‘다..
· 6월 6일 경기도내 전역 제69회 현충일..
· 경기도, 지자체 최초 ‘월동 꿀벌’ 피..
· 경기도-현대차, 전국 최초 ‘유니버설..
· 부천민예총, ‘한병환 부천문화재단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