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베스트

자연ㆍ풍경
동ㆍ식물
눈(雪)
사진

탑배너

부천시보건소, 캐릭터 부천핸썹 활용 ‘심폐소생술 교육 동영상‘ 제작
관내 초등학교 64개교에 배포… 응급대처 능력 강화
“반복 교육ㆍ실습 통해 응급상황에 당황 않고 적용” 
더부천 기사입력 2024-05-27 14:14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24


’핸썹’이 설명하는 ‘심폐소생술 교육 동영상’
[부천시보건소 제공]

부천시보건소는 부천시 캐릭터 ‘부천핸썹’을 활용한 ‘심폐소생술 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관내 초등학교 64개교에 배포했다.

시보건소 건강정책과 응급의료팀에 따르면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 동영상’ 제작 베포는 초등학교 1~4학년 약 2만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급성심정지자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응급대처 능력을 강화해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의 안전한 생활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심폐소생술 교육 동영상’은 갑자기 쓰러진 급성심정지 환자의 응급상황을 목격한 시민이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는 모습을 시작으로 3분 분량으로 초등학교 저학년 참여 수업 및 생존수업과 연계해 활용하기 적합하도록 제작됐다.

동영상을 활용하고자 하는 시민은 유튜브에서 ‘부천시 핸썹tv 심폐소생술’을 검색하면 ‘기적의 손 만들기_부천의 ‘손’ 핸썹이가 알려주는 심폐소생술!‘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찾아볼 수 있다.

| AD |


이와 함께 시보건소는 초·중·고(의무교육 대상 학년 제외) 학생들에게 ‘심폐소생술 체험교육’을 제공해 향후 교육받은 학생들이 심폐소생술 정규교육을 많이 신청·수료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부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심폐소생술은 반복 교육 및 실습을 통해 응급상황에 당황하지 않고 적용할 수 있다”면서 “무료 교육 신청은 ‘부천시 공공서비스예약’(reserv.bucheon.go.krㆍ바로 가기 클릭)을 통해 할 수 있다”고 전했다. 기타 문의눈 부천시보거소 건강정책과 응급의료팀(☎032-625-4137)으로 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포토 베스트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K리그2] 부천FC, 전남과 1-1 무승부…..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김동연 경기지사, 미래모빌리티 페스타..
· 경기도교육청, ‘2025학년도 대학별 수..
· 경기도, 24시간 ‘아동 언제나돌봄센터..
· 배달특급, ‘하지에 쏟아지는 우리동네..
· 경기도, 시군 대상 통근용 전세버스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