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맛집/요리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
반려동물

탑배너

내년 10월 국내 최대 잣나무숲 체험시설 탄생
가평 잣나무숲 이용 ‘잣향기 푸른교실ㆍ치유의 숲’ 개장
총사업비 100억원 투입, 1천679ha에 숲체험ㆍ편의시설 조성 
더부천 기사입력 2012-12-17 21:03 l 부천의 참언론- 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4014
| AD |
국내 최대의 잣나무숲을 이용한 숲체험 및 편의시설이 내년 10월 경기도에 탄생한다.

경기도 산림환경연구소는 가평군 상면 행현리 산92-1번지 일원 도유림내에 현재 2013년 개장을 목표로 ‘잣향기 푸른교실ㆍ치유의 숲’ 마무리 시설공사가 한창이라고 17일 밝혔다.

‘잣향기 푸른교실ㆍ치유의 숲’ 조성사업은 국내 최대의 잣나무숲을 활용해 도민들에게 숲체험ㆍ산림문화교육장 제공과 산림 치유 활동을 통한 도민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1천679ha 면적에 국비 29억5천만원, 도비 70억4천700만원 등 총 99억9천700만원을 투입해 지난 2005년 착공했으며, 오는 2013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공정률은 75%다.

이곳에 들어오면 300㏊에 달하는 도유림에 12만여 그루의 아름드리 잣나무숲(83년생)이 하늘을 가릴 정도로 울창하게 자라고 있어 방문객들로 하여금 저절로 감탄사를 자아내게 한다.

잣나무 숲속에 자리한 ‘잣향기 푸른교실’에는 숲체험 시설로 ▲전시실 ▲목재문화 체험장 ▲화전민 마을 ▲산림경영 모델숲 등이 조성됐으며, ‘치유의 숲’ 에는 ▲개량 한옥으로 건축중인 건강증진센터 ▲치유 숲길 ▲산림욕장 ▲야외 명상공간 ▲기(氣)체조장 ▲산책로 등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경기도는 이곳에 도민들의 체험관광과 건강관리를 위해 ▲산림문화ㆍ자연관찰ㆍ목공예 체험 ▲건강 측정 ▲명상 ▲숲길 걷기 ▲온돌 체험 등 숲체험ㆍ산림 치유 통합운영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수도권에 위치한 잣향기 푸른교실과 치유의 숲은 접근성이 좋아 서울에서 1시간내에 방문할 수 있다”며 “일상생활에 지친 도민들이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잣나무숲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숲을 이해하고, 명상과 산림욕 등 산림 치유활동을 통해 면역력을 높여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2020 반수시작반

재학생팀플반

  • 2020 반수시작반
  • 재학생팀플반
· 부천종합운동장 2층 트랙에 주렁주렁 ..
· 부천페이, 인센티브 10% 지급… 8~9월..
· ✔부천시 7월 1일자 추가 인사발..
· 송내도서관,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 부천시 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건..
· 부천시 자원봉사센터, 태극기 바로알기..
· 부천시, 주택ㆍ도시분야 도시재생대학..
· 부천시 자원봉사센터, 버스에서 생명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