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맛집/요리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
반려동물

탑배너

경기도내 교과서 속 3월의 여행지 4곳
대부도 유리섬·의왕조류생태과학관
파주 세계민속악기박물관·남양주 실학박물관 
더부천 기사입력 2013-02-28 16:36 l 부천의 참언론- 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5613


대부도 유리섬

| AD |

경기관광공사는 3월 새학기를 맞아 교과서에 소개된 경기도내 여행지 4곳을 소개했다.

■한국의 무라노 ‘대부도 유리섬’= 안산시 단원구 부흥로 254번지에 자리잡고 있으며, 3학년 과학 교과서 ‘우리 주위의 물질’과 4학년 과학 교과서 ‘열에 의한 물체의 부피 변화’에 소개되고 있다.

글라스 아트(Glass Art)를 소개하고 유리 공예품의 전시와 체험이 적절히 결합된 테마여행지다.

자연을 유리로 재현한 테마전시관과 현대 유리 작가들의 기획전시전이 인상적이며, 친숙한 캐릭터들로 정교하게 디오라마를 구성한 작품들을 보면 유리의 활용이 놀랍다.

‘유리공예 시연장’에서는 유리재료를 가마에 녹여 입으로 불어 모양을 만들고, 여러 차례 다듬어 멋진 화병으로 만들어 지는 과정을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다.

‘유리공예 체험장’에서는 스텝의 도움을 받아 유리 액세서리와 소품을 직접 만드는 특별한 체험을 진행한다. 유리섬 미술관 외부는 다양한 조각작품이 전시돼 사진을 담기에도 좋다. 인터넷 홈페이지(www.유리섬.krㆍ바로 가기 클릭), ☎(031)885-6262.


영양굴밥

먹거리로는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에 있는 ‘영양굴밥(배터지는집)’을 추천한다. 뜨거운 돌솥에 살이 오른 통통한 굴밥을 양념간장을 넣고 잘 비빈 후 어리굴젓을 올리고 먹으면 굴 특유의 바다 향에 짭조름한 젓갈의 맛이 기막히게 어우러지고, 함께 제공되는 생선구이와 돌게장의 맛이 좋고 밥을 덜어낸 돌솥에 뜨끈한 물을 부어 후식으로 즐기는 구수한 숭늉도 맛볼 수 있다. ☎(031)884-4787.


대부도 펜션빌리지

숙박은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에 있는 ‘대부도 펜션빌리지’를 추천한다. 개성 있는 모양과 다양한 크기의 펜션 20여개가 마치 유럽의 전원마을 같은 이국적인 풍경을 하고 있으며, 모두 독채로 제공되며 특색 있는 인테리어에 잘 정리된 실내는 아늑함을 주고, 각각의 독립된 넓은 정원은 편안한 여유를 준다. 정원의 바비큐장은 넓은 유리로 지어져 주변 경치를 감상하며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홈페이지(www.daebudovil.comㆍ바로 가기 클릭), ☎1566-3315.

연계 추천 여행지로는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탄도항)에 있는 ‘안산 어촌민속박물관’을 추천한다.

안산시의 생태환경과 역사는 물론 우리 어업문화사를 동시에 볼 수 있는 교육장으로, 제1전시실에는 안산시의 해안유적과 유물이 전시돼 있는데 공룡의 발자국과 실제 공룡알 화석이 흥미롭고, 제2전시실에는 갯벌의 생태와 생활 터전으로서의 갯벌을 영상자료와 어구들을 통해 재조명하며, 염전과 갯벌의 고된 일상을 구성한 디오라마가 인상적이다. 홈페이지(www.ansaneco.netㆍ바로 가기 클릭), ☎(031)886-2912.


의왕 조류생태과학관

■생태교육의 호기심 천국 ‘의왕 조류생태과학관’= 의왕시 왕송못길 209번지에 자라잡고 있으며, 3학년 과학 ‘물에 사는 생물’, 3학년 도덕 ‘자연은 내 친구’, 4학년 과학 ‘동물의 생김새’, 5학년 과학 ‘환경과 생물’, 6학년 과학 ‘주변의 생물’에 소개되고 있다.

왕송호수는 다양한 동식물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생명공동체로, ‘의왕 조류생태과학관’은 왕송호수의 97종의 철새와 텃새들의 생태를 주제로 기획된 수도권 최초의 담수호 테마 과학관이다.

생태체험관과 조류체험관, 조류전시실과 화석전시실 등 다양한 전시물과 체험, 생태교육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의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산교육장이다.

특히 3D영상이 결합된 복층구조의 체험형 전시물인 ‘왕송호수가 꿈꾸는 하모니’의 인기가 좋고, 2층의 내부 전망대와 옥상의 외부전망대에서는 호수의 새들을 망원경으로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 홈페이지(bird.uw21.netㆍ바로 가기 클릭), ☎(03)345-3853.


갈비낙지찜


전복갈비찜

먹거리로는 의왕시 월암동의 ‘매운 갈비찜(황장군)’을 추천한다. 큼지막한 갈비와 매콤한 양념의 어울림이 좋고, 부재료로 단호박과 파프리카 등의 채소와 버섯을 아낌없이 넣어 감칠맛을 더하며, 갈비 사이의 쫄깃한 가래떡도 맛볼 수 있다. 어른들에겐 안주로 좋고 따끈한 밥과도 잘 어울려 가족 외식메뉴로 적합하다. ☎(031)461-8700.


왕송호수 생태탐방로

연계 추천 여행지로는 의왕시 월암동 소재 ‘왕송호수 생태탐방로’를 추천한다.

왕송호수 맑은물처리장에서 월암동 잿말까지 이어지는 330m 구간에 조성된 생태 탐방로이며, 데크 위를 걸으면서 호수의 자연경관에 빠져들고, 겨울철새와 주변생태를 관찰할 수 있는 자연학습공간으로, 호수위로 펼쳐지는 노을이 아름다워 새로운 일몰 명소로 주목받아 인근 주민은 물론 많은 사진애호가가 즐겨 찾는다.


세계민속악기박물관

■악기로 친구되는 먼나라 ‘세계민속악기박물관’=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 1652-213번지 헤이리마을의 중심에 있으며, 1학년 ‘즐거운 생활, 여러가지 물건 소리내기’, 3학년 음악 ‘리듬이랑 놀아요’, 4학년 음악 ‘노래로 친구되는 먼나라’, 5학년 음악 ‘여러가지 악기가 모였어요’에 소개되고 있다.

세계 110여 개국의 다양한 악기와 음반, 사진, 도서 등 4천여점을 전시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의 여러 민족과 부족들의 역사와 전통을 지니고 있는 민속악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다. 홈페이지(www.e-musictour.comㆍ바로 가기 클릭), ☎(031)946-9838.

먹거리로는 파주시 탄현면 갈현리에 있는 ‘장터 원조국수집’을 추천한다. 예술인들이 즐겨 찾는 오래된 국수집으로, 구수한 멸치국물에 참기름, 고춧가루, 깨, 김 등으로 양념을 한 장터국수 맛이 일품이다. ☎(031)944-5811.

숙박은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에 있는 ‘마당안숲’을 추천한다.

헤이리예술마을에는 자연과 어우러진 건축물이 많은데, 그 중 자연을 고스란히 집안으로 끌어들여 지은 특별한 게스트하우스로, 2007년 건축문화대상을 수상했다. 산의 경사를 파헤치지 않고 그 위에 집을 앉혀 지은 독특한 공간으로, 영화와 드라마, CF 및 뮤직비디오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다. 홈페이지(www.forestgarden.krㆍ바로 가기 클릭).


오두산 통일전망대

연계 추천 여행지로는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에 있는 ‘오두산 통일전망대’를 추천한다.

1992년 개관한 이래 지금까지 1천800만명이 넘게 다녀간 통일안보 교육장으로, 작년 말 개관 20주년을 맞아 전시관을 스마트 전시시스템으로 새롭게 단장했으며, 북한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체험실과 통일전시실, 전망대 등이 있다. 한강과 임진강의 합류지점에 위치해 강 건너의 북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해질 무렵 황홀한 낙조를 감상하기에도 좋다. 홈페이지(www.jmd.co.krㆍ바로 가기 클릭), ☎1666-3171.


실학박물관

■조선후기 ‘실학박물관’=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 747번길 16번지에 있으며, 5학년 사회 ‘조선사회의 새로운 움직임’, 6학년 ‘읽기, 타당한 근거’에 소개되고 있다.

조선후기의 실학이야기와 함께 실학의 형성과 전개 과정이 상세히 전시돼 있으며, 천문과 지리에 대한 전시와 대표적인 실학 유물들도 감상할 수 있다. 박물관 바로 옆 다산유적지에는 실학을 집대성한 다산 정약용 선생의 업적과 자취가 전시된 문화관, 전시관, 생가 그리고 합장묘 등이 있다. 홈페이지(www.silhakmuseum.or.krㆍ바로 가기 클릭), ☎(031)579-6000.

먹거리로는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에 있는 ‘굴림만두(저녁바람이 부드럽게)’를 추천한다.

세계 슬로시티로 지정된 남양주시 조안면은 대표적인 유기농 지역으로, 다산유적지 옆으로 고즈넉한 한옥의 유기농 전문음식점으로, 화학조미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유기농 재료만을 사용해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3대째 이어온 전통방식대로 만두피 없이 만두소만 밀가루에 굴려 만든 평안도식 굴림만두와 사골로 고아낸 구수한 국물의 만두전골이 일품이다. ☎(031)576-0815.

숙박은 ‘아라크노피아 생태수목원 펜션’을 추천한다. 얼음이 녹아 졸졸 흐르는 계곡 물소리와 아름다운 별빛이 흐르는 산속에서의 하룻밤은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기에 충분하다. 홈페이지(www.arachnopia.comㆍ바로 가기 클릭), ☎(031)576-7908.


거미박물관

연계 추천 여행지로는 남양주시 조안면 진중리 528번지 운길산 자락에 위치한 ‘아라크노피아- 주필 거미박물관’을 추천한다.

아라크노피아는 Arachnida(거미류)와 Utopia(천국)의 합성어로 ‘거미 천국’을 뜻한다. 살아있는 각종 거미와 전 세계에서 수집된 거미 표본 5천여종 약 22만 개체를 보유하고 있다. 신비로운 거미이야기와 함께 거미를 직접 만져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각종 곤충 표본과 광물·화석전시관을 비롯해 조각공원, 장승공원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홈페이지(www.arachnopia.comㆍ바로 가기 클릭), ☎(031)576-7908.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2020 반수시작반

재학생팀플반

  • 2020 반수시작반
  • 재학생팀플반
· 부천종합운동장 2층 트랙에 주렁주렁 ..
· 부천페이, 인센티브 10% 지급… 8~9월..
· ✔부천시 7월 1일자 추가 인사발..
· 송내도서관,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 부천시 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건..
· 부천시 자원봉사센터, 태극기 바로알기..
· 부천시, 주택ㆍ도시분야 도시재생대학..
· 부천시 자원봉사센터, 버스에서 생명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