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ㆍ창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의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탑배너

부천시, ‘나들가게 육성 선도지역 지원사업’ 선정
중소기업청 공모사업… 국비 7억원 확보
앞으로 3년간 시비 3억원 등 10억 투입 
더부천 기사입력 2015-07-01 11:0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m.com 조회 4129
| AD |
부천시는 중소기업청 공모사업인 ‘2015년 나들가게 육성 선도지역 지원사업’에 선정돼 사업비로 7억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고 1일 밝혔다.

시 일자리경제과에 따르면 이반 공모사업에는 15개 지자체가 신청해 부천시 등 6개 지자체가 선정됐다.

시가 나들가게 육성 선도지역 지원사업에 선정된 것은 현재 대형마트와 SSM 등으로 침체 위기를 겪는 골목상권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로, 사업 대상은 관내 슈퍼마켓 300곳이다.

부천 관내에는 2010년 나들가게 육성사업으로 220곳이 나들가게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시설이나 경영방법 등 사후관리가 필요한 시기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SSM 등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자생력을 갖도록 ▲모델샵 발굴 ▲점포 건강관리 ▲소매유통 전문교육 실시 ▲지역특화상품을 발굴해 공급할 계획이다.

나들가게 육성사업은 향후 3년간 추진되며 국비 7억원과 시비 3억원 등 총 10억원을 투입하여 나들가게 활성화를 위한 각종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특히 7월 개관하는 ‘부천시 중소유통 공동 도매물류센터’(바로 가기 클릭)와 나들가게가 협력해 공동구매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여건도 조성돼 이번 사업에 상승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만수 시장은 “부천시는 대형마트와 SSM등 점포 대비 인구수가 전국 최고 수준으로 골목상권이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골목슈퍼의 시설 개선과 전문유통교육을 실시해 자생력을 강화하는 등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들가게’는 ‘정이 있어 내 집같이 드나드는, 나들이 하고 싶은 마음으로 가고 싶은 가게’를 의미하며, 나들가게 활성화를 위한 각종 지원사업은 대형마트와 SSM에 맞서 골목상권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나들가게’ 육성… ‘전문 컨설턴트 매칭데이’ 개최
부천시, 원도심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 간담회 개최
중소기업청장, 부천시에서 '나들가게' 선도지역 현장 간담회 개최
부천산업진흥재단, ‘나들가게(골목 슈퍼)’ 지원 점포 모집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2020윈터스쿨

  • 2020윈터스쿨
· 부천문화원, 2020년 ‘부천한옥마을 전..
· 부천시체육회, 초대 민간 회장 선출 2..
· 18일 밤 올가을 ‘첫 눈’(?)… 눈발 ..
·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1천명 모집에..
· 경기도, 시흥시에 전국 최대 수도권 해..
· 부천시 장애인부모회, ‘제1회 부모회..
· 부천시, 원미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
· 부천시, 청소년지도위원ㆍ공무원 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