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베스트

자연ㆍ풍경
동ㆍ식물
눈(雪)

탑배너
탑배너

경기도, ‘2020년 경기도 신규 마을기업’ 모집… 10월 30일까지 접수
마을기업 지정되면 최대 5천만원 사업비 지원 
더부천 기사입력 2019-10-20 09:4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09
| AD |
경기도는 ‘2020년 경기도 신규 마을기업 공모’에 참여할 기업을 10월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마을기업’은 지역주민이 지역 내 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해 나가는 마을 단위 기업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마을기업’으로 선정되는 법인에게는 최대 5천만원의 사업비 지원은 물론 컨설팅, 판로 지원, 홍보 등 경영지원사업 참여 기회 부여 등 다양한 지원 혜택도 부여된다.

신청 대상은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을 이수하고, 5명 이상 출자하고 70%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법인으로, 신청 접수일 기준 도내 소재한 법인으로 마을기업 4대 요건인 ▲공동체성 ▲공공성 ▲기업성 ▲지역성을 충족하고 그에 맞는 적정한 사업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은 경기도청 홈페이지(www.gg.go.kr/) 고시ㆍ공고란(바로 가기 클릭)에서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마을이 소재한 관할 시ㆍ군 담당부서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관할 시ㆍ군의 마을기업 담당부서 또는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마을기업지원팀(☎070-4456-09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마을기업 신청서를 제출한 기업은 시군, 지원기관의 합동 현지 조사와 적격 검토, 도 심사위원회 1차 심사, 행정안전부의 최종 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내년 2월 중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는 정부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에 발맞춰 다양한 마을기업의 발굴을 통해 마을안의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지역공동체 이익을 실현하고 있다”며 “역량있는 법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내에는 마을기업 183곳과 예비마을기업 36곳을 포함, 총 219곳의 (예비)마을기업이 운영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포토 베스트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2020윈터스쿨

  • 2020윈터스쿨
· 경찰청, 총경 473명 전보인사… 제37대..
· 21대 총선 예비후보… 부천시 33명 등..
· [전문] 5선 원혜영 국회의원, 21대 총..
· 경기도, 올해 20개 단지 대상 공동주택..
· 경기도, ‘2020년 경기클린버스 사업’..
·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 설맞이 전통..
· 부천오정경찰서, 설맞이 민경 협력치안..
· 부천시 , 아토피ㆍ천식 의료비 지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