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부천중앙새마을금고, ‘통큰 나눔’ 실천
사회복지시설 5곳 운영에 1천500만원 기부 
더부천 기사입력 2017-03-02 10:3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600


이희태 부천중앙새마을금고 이사장(왼쪽)이 김만수 부천시장(오른쪽)에게 지난 2월17일 관내 5곳 사회복지시설을 위한 기부금 1천500만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AD |

부천중앙새마을금고(이사장 이희태)는 지난달 27일 엠마하우스, 작은예수의집, 맑은샘, 우리가족 등 관내 5곳 사회복지시설을 위한 기부금 1천500만원을 부천시에 전달했다.

시 복지정책과 생활안정팀에 따르면 부천중앙새마을금고의 이번 기부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이 일반가정처럼 공동으로 생활하는 그룹홈과 시 보조금을 지원받지 못하는 노인ㆍ장애인 보호시설 등 관내 5개 사회복지시설 운영에 쓰일 예정이다.

이희태 이사장은 “그동안 도움이 필요한 곳을 금고 자체에서 직접 선정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시(市)가 나선 덕분에 공공성 강화와 선정의 적절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나눔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부천시 입장에서는 재정상의 한계로 사회복지시설 운영에 어려움이 있는데 이렇게 정성을 모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부자의 뜻에 따라 사회복지시설에서 기부금을 알뜰히 사용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김경숙 맑은샘 사회복지시설장은 “시설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렇게 도와주셔서 원생들에게 큰 기쁨이 될 것”이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사진= 부천시 제공


사진 왼쪽부터 이영란 엠마하우스 시설장, 이영환 작은예수의집 시설장, 이희태 부천중앙새마을금고 이사장, 김만수 부천시장, 김경숙 맑은샘 시설장, 이에스더 우리가족 시설장.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부천시, 실시간 주차정보 ‘카카오 모..
· [전문] 정부 “살충제 달걀 위해성 평..
· 김만수 부천시장 “부천시정 시작과 끝..
· 문재인 대통령, 노사정위원장에 문성현..
· 법원, 25일 이재용 선고 공판 TV 생중..
· 경기도 일자리재단, ‘융합직업 프로그..
· 부천소방서, 소방사각지대 호스릴 비상..
· 부천소방서, 조형물에 머리 낀 어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