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코레일, 철도노조 파업 대비 국민 불편 최소화 총력
11~14일 KTXㆍ수도권 전철 중심 운행… 종합수송대책 마련
24시간 비상수송대책본부 운영 등 안전 수송에 총력 
더부천 기사입력 2019-10-10 17:0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928
| AD |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전국철도노동조합이 11일 오전 9시부터 14일 오전 9시까지 72시간 시한부 파업을 예고함에 따라 열차 안전 운행과 국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비상수송체제에 돌입했다.

한국철도는 부사장을 반장으로 하는 비상수송대책본부를 지난 7일부터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파업 종합수송대책을 마련했다.

한국철도는 가용자원을 모두 동원해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이용객이 많고 국민 민감도가 높은 출ㆍ퇴근시간 수도권 전철과 KTX에 내부 직원과 군 인력 등 동원 가능한 대체인력을 우선적으로 투입해 열차 운행 횟수를 최대한 확보할 예정이다.

파업 예고 기간 중 열차 종류별 평시 대비 운행률은 다음과 같다.

△수도권 전철 평시 대비 88.1%(단, 11일과 14일 출근시간은 평시와 같이 정상 운행) △KTX 72.4% △일반열차인 새마을호 61.8%, 무궁화호 66.7% 수준이다.

파업 시 운용 인력은 필수유지인력 9천616명, 대체인력 4천638명 등 총 1만4천254명으로 평시 인력 2만3천41명의 61.9% 수준이다.

대체인력은 열차 운행 경험과 비상상황 대처능력을 갖춘 유자격자로서 철도안전법 및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법정교육과 충분한 실무수습교육을 마친 인력이 투입된다.

기관사 대체인력은 모두 기관사 면허 소유자이고, 특히 군 인력(전동열차 기관사, 차장)은 업무 투입 전에 현장 실무 수습 등 충분한 교육을 거쳐 투입함으로써 안전 확보에 역점을 두었다.

현재 한국철도는 홈페이지(www.letskorail.comㆍ바로 가기 클릭), 스마트폰 앱 ‘코레일톡’ 등을 통해 파업 시 열차 이용에 관한 사항을 안내하고 있다.

또한 파업으로 운행하지 않는 열차의 승차권 발매를 제한하고, 미리 예매한 고객에게 문자메시지(SMS)를 발송해 안내하고 있다.

파업 예고 기간의 승차권 환불(취소)나 변경에 대한 수수료를 면제하고, 열차 운행이 중지된 경우 전액 환불하기로 했다. 예약 취소하지 않는 승차권도 1년 이내에 위약금 없이 전액 환불 조치하기로 했다.

한편, 한국철도는 “파업 예고 기간의 취소되지 않은 승차권이 2만7천여 석(10일 오후 5시 현재)에 달한다”며 “홈페이지로 운행 중지 예정 열차를 확인해 예약의 취소나 변경 또는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경기도, 11~14일 철도 파업 대비 ‘비상수송대책’ 시행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2020윈터스쿨

  • 2020윈터스쿨
· 부천시, 베르네천 하류 1.1km ‘오정 ..
· 경기도, 12월 6~8일 부천시 오정아트홀..
· 18일 밤 올가을 ‘첫 눈’(?)… 눈발 ..
· 부천도시공사, 소외이웃 돕기 ‘아나바..
· 장덕천 부천시장, 버섯 재배 ‘고리울..
· 부천시, 제283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 오정보건소, ‘독거 어르신 치매 예방..
· 부천시보건소, 겨울철 ‘수두’ 급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