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주한미군 사드체계 발사대 4기 추가 임시 배치
경북 성주기지 발사대 6기
사드 1개 포대 장비 구축 
더부천 기사입력 2017-09-07 11:2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55


경북 성주기지에 사드 발사대 6기 갖춘 1개 포대 구축. 사진= YTN 방송화면 갈무리.

주한미군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발사대 4기가 7일 오전 경북 성주기지에 추가 반입됐다.

이로써 지난 4월 임시 배치된 발사대 2기에 이어 경북 왜관의 캠프 캐럴 미군기지에 임시 보관 중이던 발사대 4기가 임시 배치돼 발사대 6기로 구성된 사드 1개 포대가 성주기지 내에 모두 구축된 셈이다. 사드 1개 포대는 사격 통제 레이더, 교전통제소, 발사대 6기, 요격미사일 46발 등으로 구성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부는 이날 오전 ‘주한미군 사드체계 발사대 4기 임시배치’와 관련, “각종 탄도미사일 발사와 고위력의 핵실험 등 더욱 고도화되는 북한의 핵ㆍ미사일 위협으로부터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의 일환으로 주한미군 사드체계 잔여 발사대 4기를 추가 배치하기로 합의함에 따라 오늘 임시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잔여 발사대 4기 임시배치에도 불구하고 ‘적법한 절차에 따라 미측에 공여하기로 한 전체 부지에 대해 일반 환경영향평가를 철저하고 엄정하게 시행한 후 그 결과를 반영해 최종 배치여부를 결정한다’는 입장에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사드체계의 임시배치와 관련해 주변국이 제기하고 있는 안보적 우려의 해소 필요성을 인식하고, 그 구체적 해소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관계국간 협의를 유관부처와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AD |
국방부는 “사드체계의 임시배치로 영향을 받게 된 지역 주민들의 불편과 우려를 감안해 범정부 차원에서 해당지역에 대한 적절한 지원 대책을 강구해 시행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행정안전부에‘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지역 등 지원 특별법’및 ‘시행령’ 개정을 이미 의뢰했으며, 지역 주민들의 요청사항을 수렴해 범정부 차원에서 지역발전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 및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드 4기 추가 반입 과정에서 사드 추가 배치에 반대하는 성주 주민과 시민단체 400여명이 경북 성주군 초전면 소성리 성주골프장 입구에서 차량 등을 이용 진입로 점거 등 사드 물자차량 등 진입 반대집회를 열었다.

경찰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8개 중대 8천명 경력과 급인력 33명과 그급장비 14대를 배치했으며, 사드 추가 반입 과정에서 충돌이 빚어지면서 27명(집회자 22명, 의경 4명, 경찰 1명)의 부상자가 발생하기도 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사드 한반도 배치, 찬성 53% vs. 반대 32%- 한국갤럽
청와대 “사드 보고 누락, 위승호 국방정책실장 지시”
청와대 “국방부, 사드 4기 추가 반입 사실 의도적 누락 확인”
文 대통령, “사드 발사대 4기 추가 반입 진상조사” 지시
26일 새벽 경북 성주에 ‘사드’ 전격 배치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교육부, 수시ㆍ정시모집 일정 일주일씩..
· 부천시, 동아시아 최초 ‘유네스코 창..
· 제13회 부천시 평생학습축제, 19~22일..
· 한국 야구대표팀, 대만에 1-0 신승… ..
· 법원, 최순실ㆍ안종범 구속영장 재발부..
· 남경필 경지기사 “자율주행차, 안전 ..
· 김영협 경기도의원, 원미산 등산로 정..
· 경기도, 지방분권 성패는 재정분권… ..